- 쿠팡플레이에서 ‘ONE X’ 대회 전 경기 생중계…축구부터 격투기까지 종합 스포츠 생중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 2년 만에 파이터로 복귀하는 추성훈과 아오키 신야의 치열한 경기,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독점 중계
2022. 3. 24. 서울 – 쿠팡플레이가 세계 4대 격투기 대회로 꼽히는 ONE 챔피언십의 ‘ONE X(원 엑스)’ 대회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 가운데 추성훈 선수의 복귀전은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26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종합격투기 대회 ‘ONE X’를 생중계로 전달한다. ‘ONE X’는 아시아 최대 격투 단체인 ONE 챔피언십이 주최하는 대회로, 추성훈과 함서희 등 유명 선수들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추성훈이 약 2년만에 파이터로 참여하는 복귀전이 성사돼 국내 격투기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결 상대는 일본 종합격투기의 자존심으로 잘 알려진 아오키 신야로, 오랜 기간 추성훈을 도발해온 선수인 만큼 치열한 혈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여자 종합격투기의 살아있는 전설 함서희는 ONE 챔피언십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에 도전한다. 이번 대결은 삼보앙가와의 라이벌 매치로, 승자가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함서희는 ONE 챔피언십에서 챔피언을 달성한다면 총 3개 단체의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하는 진기록을 수립할 수 있다.
매년 전세계 격투 애호가들의 이목이 쏠리는 ‘ONE X’의 전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며, 추성훈 선수 경기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디지털 생중계된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 NFL 미국프로풋볼 등 여러 스포츠 경기를 중계하며 점차 중계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축구의 경우 해외파 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 등 4명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하는 플랫폼은 쿠팡플레이가 유일하다. 또한 쿠팡플레이가 기획한 토트넘 방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는 올 여름 개최 예정 중에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웹사이트(www.coupangplay.com)뿐만 아니라 스마트 TV에서도 즐길 수 있어 큰 TV화면으로 실시간 스포츠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