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물류센터별로 직원들에게 여름 건강식 제공하는 ‘초복’ 맞이 이벤트 진행
- 건강 모니터링 강화 및 냉방시설 확충 등 폭염 대비 만전
7. 17. –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무더위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맞아 물류센터 현장 직원들 건강 챙기기에 적극 나섰다. 쿠팡의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초복을 맞아 전국 물류센터 직원들에게 삼계탕, 닭죽, 보쌈 등 몸 보신에 좋은 다양한 영양식을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물류센터별로 구내식당과 함께 준비한 이번 특식 이벤트는 무더위 속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응원하고,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물류센터 별로 고단백 영양식을 비롯해 아이스 티, 과일주스, 아이스크림 등 무더위 피로를 잊게 해줄 후식도 함께 제공되었다.
일부 물류센터에서는 자체적으로 직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쿠팡 동탄 물류센터에서는 놀이동산 이용권, 영화관람 티켓, 커피 쿠폰 등을 경품 걸고 ‘행운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직원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동탄 물류센터의 한 직원은 “초복 삼계탕 특식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씩 치킨, 함박스테이크, 왕돈까스 등 특식 데이가 있다”며 “특식 데이에는 식사 시간만 기다리게 되는데 동료들끼리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돼 함께 웃고 즐기면서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을 위해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정성스레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직원들 모두 무엇보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삼계탕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올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직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무더위 대비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장 곳곳에 근무자 누구나 언제든 음용이 가능한 얼음물을 상비해두고 있으며, 사업장 별로 상황에 따라 천장 대형 실링팬, 산업용 이동식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냉방 기기들을 꾸준히 확충해가고 있다.
또 전국 물류센터 마다 관리자들이 전담팀을 구성해 현장 근무자들의 건강상태를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체크 목록을 강화해 운영하며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