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트래블, 전 세계 130만 개 이상의 숙박 및 패키지, 티켓 상품 판매
-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여행지 찾는 도전정신으로 기면증과 맞서
- 여행용품도 숙박상품도 쿠팡트래블로…”검색, 결제, 환불 모두 빠르고 편리해”
2023. 02. 24.– 쿠팡트래블로 7개국, 40개 도시를 여행한 인플루언서의 스토리가 주목받고 있다.
쿠팡트래블을 이용해 오지를 여행하는 여행 인플루언서 ‘소영스럽게(이하 소영)’는 쿠팡트래블의 ‘충성 고객’이다. 소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이다.
그는 직항이 없어 버스로 오래 이동해야 하는 베트남 사파, 필리핀 팔라완 코론, 태국 푸껫 피피섬 등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을 위주로 방문하며 숨은 포토 스팟을 찾아다닌다. 그는 “남들 다 가는 잘 알려진 여행지 보다는,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해내는 데 재미를 느낀다”며 “여행 정보를 찾는 사람보다는 새로운 여행 정보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소영은 “쿠팡은 전 국민이 다 사용하는 앱이고, ‘없는 게 없다’라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처음 쿠팡에서 여행 상품을 검색해보게 됐는데 편리해서 놀랐다”며 “배송이 빨라 여행용품을 주로 사고 게스트하우스나 호텔, 펜션 등 숙소 상품도 자주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행지 숙소는 물론 여행용품까지 쿠팡에서 해결해요. 쿠팡과 함께 여행한 곳만 벌써 도시로 40개, 국가로 7개예요“라며 “쿠팡트래블을 이용하면 전세계 어디든 여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계획 없이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배낭여행을 선호해 매일 일정과 숙소를 바꿔 가며, 마음이 동하는 장소를 선택한다. 그런 그에게 다양한 여행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쿠팡트래블은 여행 동반자다.
실제로 쿠팡트래블은 호텔, 리조트, 티켓, 펜션 등 전 세계 130만 개 이상의 숙박 및 패키지, 티켓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여러 여행사 브랜드와 협업해 일본, 동남아, 괌, 유럽 등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쿠팡트래블 360’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해외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소영은 편리한 결제 방식과 직관적인 UI/UX 등도 쿠팡트래블의 장점으로 꼽았다. 그는 “익숙해진 것도 있겠지만 쿠팡트래블은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고 여행 상품 이미지가 굉장히 정직하다”며 “결제까지 편리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자신만의 색다른 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영은 ‘삶의 위기’도 쿠팡트래블을 이용한 여행으로 극복했다. 그는 2021년 희귀난치성 질환 기면증을 진단받았다. “아파서 혼자 집 밖을 나가지 못하거나 밥을 먹지 못하기도 했다”는 소영은 ‘좋아하는 일을 해보라’는 의사의 조언으로 지난해 7월부터 다시 여행을 시작해 지금까지 다섯 차례 여행을 다녀왔다. 다섯 차례 모두 쿠팡트래블을 이용했다.
좋아하는 여행을 시작하고 소영은 몸 상태가 크게 호전됐다. 그는 “혼자 아무 곳이나 걸을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지 되뇌며 하루를 열정적으로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트래블은 지난해 전 세계적인 거리두기 완화 이후 여행 상품을 크게 확대하며 반려동물과 떠나는 ‘쿠팡펫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쿠키트래블’, 와우회원 고객을 위한 여행할인 상품 ‘와우회원 여행할인‘ 등 고객 취향별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분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빠른 배송과 세계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