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배송 업무가 한창이던 어느 날, ‘쿵’하는 소음과 함께 쿠팡친구, 박성준 님 옆으로 의문의 차량 한 대가 지나갑니다. 이곳저곳 충돌하며 불안정한 주행을 이어가던 차량을 본 박성준 님은 곧바로 음주 차량임을 직감해 신속하게 경찰에 알렸고, 음주 차량 검거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인적이 드문 새벽, 더 큰 추가 사고를 막을 수 있었던 건 쿠팡 ‘와우 히어로’의 용감한 활약 덕분이었습니다.
‘와우 히어로’의 선행이 부산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음주 차량을 신고하고 신속한 검거를 도운 쿠팡친구, 박성준 님의 이야기입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새벽 배송 업무가 한창 이어지고 있던 새벽 2시, 박성준 님은 첫 번째 구역의 배송을 마치고 다음 장소로 이동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 주변에서 ‘쿵’하고 충돌하는 듯한 소음이 반복되더니, 차량 한 대가 빠른 속도로 주차되어 있던 다른 차량들을 들이 받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차량은 좁은 오르막길을 무리하게 오르며, 위험천만한 주행을 이어가다 건물과 전봇대를 들이 받고 나서야 멈췄습니다. 연기가 피어오르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계속해서 시동 걸기를 반복하는 운전자를 보고 일반적인 상황과는 다르다는 것을 직감한 박성준 님은 곧바로 112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이 도착하기 전, 이미 만신창이가 된 차량의 시동 걸기에 성공한 운전자는 다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대로 차량의 행적을 놓치면 더욱 큰 사고가 발생할지도 모른다고 판단한 박성준 님은 망설이지 않고 차량을 뒤쫓았습니다. 좁은 도로 상황을 고려해 보도로 뒤쫓으며, 도주하는 차량의 번호와 차종 등의 차량 정보를 확인했죠. 차량을 쫓는 동안에도 경찰과 통화를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상황을 안내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박성준 님에게 전달받은 차량 정보와 도주 방향을 참고하여 사고를 낸 차량을 원활하고 신속하게 검거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 뒤, 경찰은 빠른 신고에 감사를 전한다는 연락을 보내왔고 음주 차량으로 밝혀져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이로 인해 용감한 선행이 알려지면서 쿠팡로지스틱스 부산1캠프 소속 박성준 님을 ‘와우 히어로’로 선정했습니다.
올해로 3년 차 쿠팡친구로 함께하고 있는 박성준 님은 평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남달랐다고 말합니다.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항상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몸이 먼저 움직였고, 가장 먼저 112에 신고한 뒤 경찰분들에게 상황을 알리며 대처하는 것이 올바른 매뉴얼이라고 판단했다.”며, “이런 상황이 다시 발생하더라도 똑같이 대처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쿠팡은 범죄 예방, 인명 구조 등 근무 중 마주치는 각종 위급 상황에 발 벗고 나서는 임직원들을 위해 ‘와우 히어로’ 수상 제도를 운영하여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지금 이 순간에도 안전 배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을 전국의 배송기사님들과 ‘와우 히어로’분들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