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분석과 고객 투표를 통해 수요 높은 뷰티 상품 선정 및 강소기업에서 생산
- 캠페인 첫 번째 선정 뷰티상품은 ‘스킨핏 타입 화장솜’, 27일까지 런칭 특가로 한정 수량 예약 판매
2022. 2. 17.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지난 3일부터 진행한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첫 번째 투표에서 ‘스킨핏 타입 화장솜’이 최종 판매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스킨핏 타입 화장솜’은 이달 27일까지 사전예약 한정 수량으로 3세트(1세트 160매)를 런칭 특가인 9,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미용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생산한다. 오코텍스(OKEO-TEX) 1등급과 비건 인증을 받아 피부 자극은 적고, 피부결과 유사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흡수와 세정력은 강하다.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세정력효과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된 제품이다. 사전예약 판매는 17일부터 27일까지며 상품은 3월 초에 발송된다.
한편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투표를 통해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물론, 우수한 기술을 갖춘 강소기업과 협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캠페인 첫번째 고객 선호도 투표 주제는 화장솜이었다.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 등 3가지가 후보가 선정됐으며, 일반 프로모션 대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스킨핏 타입’이 가장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실제로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은 “믿고 쓰는 메이드인 코리아”, “어떠한 상품인지 빨리 보고 싶어요” 등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내 비췄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롭게 시도되는 형태의 캠페인이며, 강소기업과 협업하여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취지에 많은 고객의 공감과 참여 속에 첫 번째 투표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관련 캠페인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