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츠서비스, 서울시와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 지난 2월부터 다회용기 이용 활성화 참여 협의 진행
  • 업무협약으로 쿠팡이츠 앱 내 다회용기 사용 기능 도입 등

2022. 4. 22. 서울 – 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와 ‘다회용 배달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MOU)’을 체결해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

22일 오전 서울시청 본관 간담회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시와 배달앱사는 배달수요 증가로 늘어나는 1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 문제 해결 및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합쳤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 2월부터 다회용기 이용 활성화 참여에 대해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쿠팡이츠는 애플리케이션 내 다회용기 사용 기능을 도입하고, 이용자 지원 및 홍보한다. 또한 다회용기 주문 모니터링과 함께 참여 가맹점을 안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회용기 사용 식당이 확대되고, 고객은 다회용기 이용 기회 및 메뉴 선택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5월부터 배달수요가 많은 강남구, 관악구, 광진구 대상으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500개 제로식당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일회용품 없는 캠퍼스를 만들기 위한 제로캠퍼스 참여 대학을 모집하고, 제로캠퍼스에 ‘다회용기 회수함’를 설치하여 대학생들이 1회용 플라스틱 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김명규 대표는 “쿠팡이츠는 업계 선도적으로 ‘한집배달’ ‘치타배달’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왔다”면서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번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과 상점 모두에게 친환경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