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SNS 반응⚽️

지난 7월 13일 수요일,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토트넘 홋스퍼 FC vs 팀 K 리그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경기에 대한 SNS 포스트들을 모아봤습니다. 각 포스트를 클릭하면 댓글도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공식 인스타그램

“오 마이 곧!”

토트넘 공식계정은 경기 후 손흥민 선수 인터뷰 영상을 올렸습니다. 토트넘 리포터가 ‘에릭 다이어 선수의 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더니, 손흥민 선수는 “Oh my god!”을 정통 영국식 발음으로 외쳤습니다. 수비수 다이어가 공격수 해리 케인 못지 않게 멋진 왼발슛을 날렸다고 칭찬한 것이죠.

그리고나서 손흥민 선수는 ‘케인의 왼발 같았고, 나의 왼발 같지는 않았다’고도 말했는데요, 이 말이 겸손인지 자랑인지는 본인만 알 것 같습니다.

해리 케인 인스타그램

손흥민 선수의 공격 파트너이자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주전 스트라이커로 활약하는 해리 케인 선수는 경기 하루 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훈련을 마치고 맨발로 걸어나오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습니다. 이날 훈련이 아주 격렬해서 선수들이 그라운드 위에 쓰러지곤 했다는데요, 케인은 끝까지 지켜봐준 한국팬들의 함성에 대해 “이런 응원을 받다니 대단하다”면서 태극기 이모티콘까지 곁들였습니다. 연습 세션에서 이런 경험은 그도 처음 아니었을까요?

이영표 트위터

한국축구 레전드 이영표 강원FC 구단주는 이날 배성재, 장지현 해설위원과 함께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해설을 맡았습니다. 그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세 시즌 동안 토트넘 홋스퍼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했었기에 더욱 뜻깊은 하루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트위터에는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 손흥민 선수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콘테 감독은 이탈리아 유벤투스 등에서 선수생활을 했고 1994~2000년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에서 공격수로 활약했습니다.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이날 K리그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은 ‘팀 K리그’로 출전한 스타플레이어들의 사진을 여러 장 올렸는데요, 그 중에서도 강원FC 양현준 선수을 위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을 마련했습니다.

양현준 선수는 올해 갓 스무 살이 된 K리그 유망주인데요, 이 날 토트넘 수비수들에게 긴장감을 안기는 무시무시한 드리블 돌파를 선보이며 축구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팀 K리그’ 김상식 감독 역시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양현준 선수의 활약을 특별히 언급했죠. 그래서일까요? 이 포스팅에는 강원FC 팬으로 추정되는 분들이 ‘여권을 압수하라’면서 양현준 선수의 해외 이적을 막으라는 댓글도 보이네요.

모델 아이린 인스타그램

>

모델 아이린은 SBS TV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골키퍼로 활약하기도 한 축구팬입니다. 이날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는 운동장 옆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해리 케인 선수와 만나기도 했습니다. 아이린의 등 위에 사인을 해 주는 케인 선수도 싱글벙글한 표정입니다. 아이린은 토트넘 공식 계정에 고맙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네요.

김영광 인스타그램

‘팀 K리그’의 후반전 골키퍼를 맡은 김영광 선수는 2002년 프로에 데뷔해 올해로 21년 차를 맞은 리그 큰 형님입니다. 이날 5골을 내주었지만, 모두 수비수의 실수 때문이거나 상대 공격수가 잘 해서 먹은 것이니 골키퍼는 어쩔 수 없었다는 위로를 받았는데요, 그래도 본인은 아쉬웠나 봅니다. 다행히 경기 후 손흥민 선수가 라커룸으로 찾아와 두 딸의 이름까지 적은 토트넘 유니폼을 선물해줬다고 하네요. 김영광 손흥민 두 선수는 국가대표팀에서 함께 뛰었던 사이입니다.

에이핑크 오하영 인스타그램

경기 후 그라운드에서 수훈선수 인터뷰 진행을 맡아 조규성, 손흥민 선수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 여성은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 씨입니다. 축구전문 리포터라 해도 믿을 정도로 좋은 인터뷰였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평소에도 축구에 관심이 많아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계정에 축구 관련 영상도 종종 올려왔습니다.

이제 7월 16일 토요일 저녁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두 번째 경기, ‘토트넘 홋스퍼 FC vs. 세비야 FC’ 전이 펼쳐집니다. 30일 무료체험 혜택이 있는 쿠팡 와우 회원이 되어 수준 높은 축구경기를 시청하세요. 즐거운 관람 되세요!

쿠팡 와우 멤버십 30일 무료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