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 경주시 첫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 진행

  • 쿠팡, 경주시의 첫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경주 지역 약 800여 개의 중소기업 및 농축수산물 업체 상품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여

2022. 7. 22. – 쿠팡이 경주시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주시가 진행하는 첫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사업이다. 협약을 통해 쿠팡은 경주시 소상공인 제품의 입점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경주시는 참여 기업 모집과 프로모션을 지원할 방침이다.

입점 품평회를 통해 입점된 업체를 포함하여 경주 지역 소재 약 800여 개의 중소기업 및 농축수산물 업체들은 추석명절기간을 포함한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쿠팡의 광고 마케팅 지원과 함께 자사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하며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20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 보다도 15% 높은 수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소상공인 지원 활동에 있어 쿠팡과 함께 경주시의 첫 번째 온라인 진출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시는 우수한 품질의 경쟁력 있는 지역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 및 쿠팡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경민 쿠팡 정책협력 부사장은 “경주시가 진행하는 첫 번째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에 쿠팡이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경주시의 특산물과 각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