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쿠팡 고객들에게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지역 중소상인과 농축수산민들의 상품을 모은 상설 기획전, ‘착한상점’이 쿠팡에 오픈했습니다!
‘착한상점’은 착한 소비를 통해 우리 주변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돕습니다. 쿠팡은 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판매를 지원해 왔는데요. 착한상점을 통해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창업기업 등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착한상점을 통해 중소상공인들은 1800여만 쿠팡 고객을 만나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고, 고객들은 전국 각 지역에서 나는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에도 쿠팡은 전국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해 왔는데요, 이번에 문을 여는 ‘착한상점’은 이런 기획전들을 하나의 화면에 모으고, 이를 쿠팡 서비스 메인 화면에 고정 배치해서 고객들이 늘 쉽게 방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중소상공인과 지역사회 지원에 대한 쿠팡의 진심이 느껴지시나요?
쿠팡은 이전부터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고 이미 성과를 맺고 있습니다. 쿠팡의 상생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체들의 지난해 매출이 코로나19 기간이었던 2019년 대비 177%나 성장한 것이죠. 이제 ‘착한상점’을 통해 이런 성과가 더 커질 수 있을 것입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성장이 곧 쿠팡의 성장’이라 믿습니다. 쿠팡과 거래하는 파트너 10명 중 8명이 바로 소상공인이기 때문입니다. 쿠팡 소상공인 파트너 수는 2015년에 비해 13배나 늘어났습니다.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기회를 찾고 성장한다면 해당 기업이 속한 지역사회도 성장할 것이고, 이는 곧 쿠팡의 성장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쿠팡 착한상점은 앞으로도 전국의 중소상공인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이웃 소상공인의 성장과 고객들의 착한 소비를 응원합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