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트래블, 라방 시청인원 150만명 돌파, 할인 혜택에 경품 이벤트까지…떠나기 전부터 즐거운 ‘여행 라방’

  • 가장 인기있었던 여행상품은 오션월드, 제주 신화월드, 울산 인기 호텔 베스트
  • 인기 해외 여행 상품으로는 다낭, 나트랑+달랏, 사이판이 꼽혀
  • 11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시청인원 150만명 돌파 기념 겨울 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

2022. 11. 28. 서울 – 쿠팡트래블의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이 누적 시청인원 150만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쿠팡트래블은 12월 8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담은 겨울 여행 상품 라방을 진행한다.

쿠팡트래블은 지난 1월 처음 ‘쿠팡 라이브’에서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첫 ‘라방’ 여행상품인 ‘휘닉스평창 숙박’ 상품은 전문 크리에이터의 상세한 설명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방송 시청인원 약 1만 1천명, 누적 좋아요 수 약 3만 3천건을 기록했다.

라방 시청인원을 기준으로 가장 인기있었던 여행상품으로는 ▲1위 오션월드(약 14만 6천명) ▲2위 제주 신화월드(약 12만 8천명) ▲3위 울산지역 인기호텔 베스트(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롯데시티호텔 울산, 신라스테이 울산, 브라운도트 울산, 약 11만 2천명)이 꼽혔다. 해외여행 상품 중에서는 다낭, 나트랑+달랏, 사이판이 가장 인기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일본과 대만 상품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쿠팡트래블은 겨울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 준비된 여행상품은 겨울 성수기를 맞은 리조트와 스키 시즌권부터 울산과 여수 등 국내 인기 여행지까지 다양하다.

겨울 시즌 주요 상품으로는 △11월 28일 쏠비치 리조트 3개 지점(양양·삼척·진도) 최대 71% 할인 △11월 29일 한화리조트 4개 지점 스파패키지 (설악쏘라노, 울진 백암온천, 경주, 거제 벨버디어) 최대 62% 할인 △11월 30일 용평리조트 스키 패키지 (객실+조식+스키 리프트) 최대 71% 할인 △12월 1일 이천 스파플러스+미란다호텔 최대 68% 할인 △12월 7일 웰리힐리파크 리프트권 50% 할인 등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인기 국내 여행지 상품으로는 △12월 5일 울산지역 인기 호텔 BEST4 단독 특가 △12월 6일 여수 아쿠아플라넷 최대 33% 할인과 전 객실 오션뷰 베네치아호텔 최대 77% 할인 연속 방송이 준비돼 있다.

동시에 라방 중 OK캐쉬백 ‘오퀴즈’, 해피포인트 ‘해피스크린’ 등과 함께 푸짐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정답을 맞힌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쿠팡 라이브에서 쿠팡트래블 계정을 ‘팔로우’하고 ‘알림받기’를 설정하면 하면 선착순으로 150만명 돌파 기념 쿠팡캐시 15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정민 쿠팡트래블 비즈니스 디렉터는 “많은 고객이 여행 상품을 생생하게 설명하는 쿠팡 트래블 라방을 선호해 높은 누적 시청수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에 역대급 혜택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쿠팡트래블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 라이브는 최근 늘어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여행 라방 상품의 퀄리티를 높이고 시즌에 맞는 인기 상품을 좋은 가격에 선보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쿠팡 라이브는 쿠팡 모바일 앱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