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년 OTT 산업 진흥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스포츠에 진심인 쿠팡플레이의 뜨거운 활약

2023년 1월 16일 – TV 시리즈, 최신 영화, 스포츠 중계 등 폭넓은 콘텐츠 스펙트럼으로 연일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쿠팡플레이가 2022년 OTT 산업 진흥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쿠팡플레이 스포츠팀 이종록 상무는 2022년 7월 진행된 토트넘 방한 경기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기획, 진행한 데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유력 스포츠 미디어 그룹과 스포츠 채널을 거쳐 쿠팡플레이에 입사한 업계 베테랑으로, 지금껏 스포츠 콘텐츠 전략 및 중계권 수급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현재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대회 및 친선 경기, K-리그 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스페인 코파 델 레이, NFL, F1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와 리그를 풍성하게 제공해 많은 스포츠 팬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또 앞서 2023-2024 시즌부터 5년 간 라리가 독점 중계를 밝힌 데 이어, 최근에는 축구 중계의 수준을 높이는 차원에서 한준희 해설위원을 깜짝 전속 영입하기도 했다.

쿠팡플레이 이종록 상무는 “스포츠 중계를 포함, 최신 영화, TV 시리즈 등 다양한 장르의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쿠팡플레이의 장점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스포츠 경기와 이벤트들로 고객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