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농구 열풍, 쿠팡은 거들 뿐!” 쿠팡, 한국프로농구(KBL) 레플리카 유니폼 판매

  • 한국프로농구 3개 인기 구단 레플리카 유니폼, 로켓배송으로 판매 
  • KBL스토어 및 각 구단 온∙오프라인 숍 외, 쿠팡이 유일 

2023. 2. 22. 서울 – 쿠팡에서 한국프로농구(KBL) 구단 유니폼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농구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관객 200만명을 돌파하며 극장가에서 농구 열풍이 불고 있다. 실제로 연령별 예매 분포를 보면(CGV 기준) MZ세대인 2-30대가 57.3%, 성별 분포에선 여성이 47.5%에 달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서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쿠팡도 극장가에서 시작된 농구 열풍을 이어간다. 쿠팡은 한국프로농구 인기 구단의 레플리카 유니폼을 로켓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3개 팀을 입점했다. 입점한 구단은 ▲서울 SK 나이츠 ▲원주 DB 프로미 ▲울산 현대모비스다.  

이제 농구팬들은 유니폼 구매를 위해 구장 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특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선수 이름과 등번호 마킹의 경우, 쿠팡에서 구매하면 원하는 선수 유니폼을 바로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현재 온라인으로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한국프로농구 공식몰(KBL 스토어)과 각 구단의 온라인 판매처를 제외하면 쿠팡이 유일하다. 또한 로켓배송을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원하는 유니폼을 받을 수 있어, 바로 유니폼을 입고 농구경기를 관람하러 갈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극장가에서 시작된 농구 열풍을 고려, 농구팬들이 원하는 구단의 유니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입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기 스포츠 구단과 협업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입점한 한국프로농구 3개 구단의 유니폼은 쿠팡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내 농구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유니폼은 레플리카(Replica∙보급형) 제품으로, 2022-23 시즌 홈과 원정 경기용 유니폼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