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 소비자가 고른 상품으로 ‘뷰티 어워즈 기획 세트’ 출시… 50% 할인

  • 고객 선정 인기 상품 6종 기획 세트 50% 할인가 제공
  • 19일까지 사전 예약 접수, 22일부터 순차 발송

2023. 3. 13. 서울 – 쿠팡이 설화수, 닥터지 등 국내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묶은 ‘기획 세트’를 내놓는다. 이 기획 세트는 정가 16만 원대로 50% 파격 할인된 8만 원대에 선보인다. 쿠팡은 지난 1년간 판매량이 높았던 뷰티 제품 13종 가운데서도 소비자 반응이 가장 뜨거운 상품만 추려 세트를 구성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지되면서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진 고객의 수요가 높아진 것을 증명하듯 이번에 선정된 상품은 모두 얼굴 관련 제품이다. ‘설화수’ 설린 아이크림 EX(20ml) 세트,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120g) 세트, ‘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 플러스(35ml) 듀오 기획세트, ‘쏘 내추럴’ 올데이 메이크업 픽서(100ml), ‘이니스프리’ 노세범 블러 프라이머(25ml), ‘피카소x함경식’ 메이크업 스파출라까지 총 6종의 제품이 ‘뷰티 어워즈 기획 세트’로 최종 선정됐다.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뷰티데이터랩’은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1주일간 쿠팡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량 상위에 포진한 13종의 뷰티 제품에 대한 인기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기획 세트도 이 인기투표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은 “실제로 써본 아이템 위주로 고르니 구매 실패할 일이 없을 것 같다”, “사용 후기가 좋은 제품을 알게 되고 써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등 소비자가 직접 구성하는 세트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2022년 1월에 출범한 쿠팡 뷰티 데이터랩은 고객 트렌드 및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강소기업과 아이디어성 제품을 협업하는 등 뷰티 업계에 다양한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시도로 꼽히는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수요 조사와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올해 1주년을 맞았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새로운 고객 참여 캠페인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 세트는 오직 쿠팡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접수 후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 예정이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