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끼> 엔딩까지 단 2화! “숨 넘어가는 연출!”, “살 떨린다!!!” 장근석X허성태 서로에게 던진 미끼에 긴장감 폭발!

  • “살 떨린다, 왜 이렇게 쫄깃해?”
  • 장근석X허성태 서로에게 미끼를 던지다!
  • 최후의 덫에 걸리는 자는 누구인가!
  • 이번 주 금요일, 대망의 최종화 공개!

지난 금요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 9, 10화에서 드디어 장근석과 허성태가 서로를 마주하고 팽팽한 기싸움을 벌인 가운데, 이번 주 금요일 대망의 최종화에서 숨막히는 추격전을 예고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사상 최악의 사기 범죄를 저지르고 죽음 뒤로 숨어버린 ‘그 놈’을 추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 파트1이 8년 전 죽은 역대 최악의 사기꾼이 연쇄 살인의 용의자로 지목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면, <미끼> 파트2에서는 연쇄 살인 사건과 함께 수면 위로 떠오른 그 놈을 끝까지 쫓는 사람들과 서로 속고 속이는 그들 사이의 숨겨진 진실이 서서히 밝혀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4일(금) 공개된 <미끼> 9, 10화에서는 ‘구도한’(장근석)과 ‘노상천’(허성태)이 드디어 서로를 마주하며 본격적인 맞대결이 시작되었다. 중국인 사업가로 신분을 위장한 채 입국한 노상천은 구도한과 ‘천나연’(이엘리야)이 파놓은 함정에 걸려 패닉에 빠진 자신의 오랜 뒷배들 ‘김성대’(박윤희)와 ‘박상도’(유성주)를 무려 경찰청 청장실로 불러낸다. 이 자리에는 현 경찰청장과 과거 ‘강종훈’(이성욱)의 팀원이었던 ‘조형사’(이도군)까지 등장하며 이들 모두가 과거 노상천의 죄를 덮는데 일조한 인물들이었던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청장실에 모인 이들을 급습한 구도한과 팀원들이 노상천의 정체를 확인하려 하지만 끝내 밝혀내지 못하고, 노상천과 뒷배들은 그대로 경찰청을 빠져나간다.

경찰청을 벗어난 노상천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의 습격을 받게 되고 그를 미행하던 구도한과 팀원들은 납치당한 노상천을 구해주게 된다. 본인의 정체를 밝히고 죽기 싫다며 도와달라는 노상천을 안전한 장소로 옮긴 구도한은 노상천에게 “한국에 돌아온 진짜 이유”를 캐묻는다. 어디까지가 거짓이고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모를 두 사람의 대화가 오가는 가운데, 뱀처럼 구도한의 질문을 피해가던 노상천은 “거래합시다, 구팀장”이라며 예상치 못한 제안을 하며 10화가 마무리되었다.

더욱 빨라진 전개와 하나둘씩 밝혀지는 진실에 시청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경찰 청장실 씬 긴장감 있는 연출 숨넘어가는 줄”, “살 떨린다, 진짜 왜 이렇게 쫄깃해!!!” 등 긴장감 넘치는 연출에 대한 호평과 함께 “몰입감 최고!!”, “이 드라마 정체가 뭐죠~~? 신선합니다”, “2시간 내내 떨면서 봤네, 담주가 마지막이라니 아쉽”, “시즌3 나오나요?” 라며 얼마 남지 않은 엔딩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며 <미끼> 앓이를 이어갔다.

구도한이 과연 노상천의 거래를 수락할 것인지, 노상천의 변명은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들의 정체는 무엇인지, 그리고 금괴는 실재하는 것인지 <미끼>의 모든 진실은 이번 주 21일(금) 공개되는 <미끼> 11, 12화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구도한과 노상천의 본격적인 맞대결로 치열한 추적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미끼>는 지금 바로 쿠팡플레이에서 1화부터 10화까지 확인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는 파트1을 통해 전 세계 186개국 공개, 해외 평점 9.4, 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거두고 파트2 후반부로 달려가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미끼 파트2 2차 예고편

작품정보

제목 : 미끼 (영제 : Decoy)
연출 : 김홍선
작가 : 김진욱
출연 : 장근석, 허성태, 이엘리야 등
제공/채널 : 쿠팡플레이
제작 : H.HOUSE, CREAHUB, 스튜디오 드래곤
공개 : 파트1 공개 완료 (총 6화) / 파트2 4월 7일(금)부터 매주 2화씩 공개 (총 6화)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서, 보다 풍요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