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풀필먼트서비스-김해시-인제대, 물류 전문가 인재육성 업무협약 체결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왼쪽부터), 홍태용 김해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3자 업무협약 체결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채용 연계 ‘맞춤형’ 인재 육성 나서… “글로벌 물류 리더 성장 지원”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 김해시 · 인제대, 지역 물류 인재 양성 ‘맞손’  

2023. 04. 20. –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일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인재를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고 채용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해 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 홍태용 김해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지원 및 물류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인제대학교는 AI 융합대학 내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하여 2024년 3월 첫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해당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과 전문 인력양성에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이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인제대학교와의 협약으로 글로벌 물류도시 추진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지역 안에서 교육과 취업, 정주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기업과 지역,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스마트 물류산업은 김해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인제대학교는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스마트 물류학과를 신설하여 김해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김해시의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물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21년에 전주대, 군산대, 2022년에는 인천재능대, 경북보건대 등 지역 대학과 지속적으로 산학협력 업무 제휴 협약서를 체결하고 지역의 물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전주대와 군산대는 ‘쿠팡 물류(비즈니스)의 이해’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매주 쿠팡의 각 부분별 임직원들이 직접 특강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수업을 이수하고 채용형 인턴십을 참여한 학생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