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 취업박람회, 국방부장관이 먼저 찾은 기업은?

쿠팡 채용 부스를 방문한 이종섭 국방부장관 

“면접 준비 잘 해서 쿠팡에 꼭 취업 성공하도록 하게.” 

이종섭 국방부장관님이 쿠팡 채용부스를 찾아 전역 예정 장병을 격려했습니다. 지난 4월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의 일입니다. 

이종섭 장관님은 이날 개회식 행사가 끝나고 여러 기업의 채용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전시장을 가득 매운 200여개 기업의 부스 중에서 장관님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바로 쿠팡이었습니다.  

쿠팡의 조 토마스(Jo Thomas) 글로벌채용총괄이 부스로 장관님을 안내했습니다. 진규언 팀장은 쿠팡의 사업과 전역장병 채용 현황에 대해 브리핑 드렸습니다.  

설명을 들은 장관님은 “저도 쿠팡 많이 사용한다”고 덕담을 건내셨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상담을 받고 있던 전역 예정 장병 2인에게 ‘반드시 쿠팡에 합격하라’는 ‘최후의 명령’을 내렸습니다. 

쿠팡 부스를 찾은 장병들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 주최로 4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열렸으며 국방부 추산 2만여 명의 장병(장교, 부사관, 사병)이 방문했습니다. 민간 기업으로는 쿠팡과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비롯해 200여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전역 장병과 상담 중인 쿠팡 채용팀 유슬범 님 

쿠팡은 대한민국 육군, 공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군장병 취업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꾸준히 참여해 채용상담•취업특강•현직자 멘토링을 진행하고, 국방전직교육원과의 기업 맞춤형 취업과정 협력을 통해 전역장병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역시 물류센터 운영 직무 등에 군 장교 및 부사관 출신을 채용해 전역장병의 사회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쿠팡은 올 2월 신범철 국방부 차관으로부터 국방부 장관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또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해 12월 육군참모총장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개막식에서 인사하는 조 토마스 쿠팡 글로벌 채용총괄 

쿠팡 채용팀은 전역을 앞둔 우리 국군장병 여러분의 성공적인 새출발을 기원합니다. 채용 정보는 각종 채용사이트와 쿠팡 커리어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국군장병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