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숨과 날숨의 파도에 몸을 맡깁니다” 명상하는 쿠팡인

타워730 봄맞이 명상타임에 참석한 마상우 님

“편안하게 눈을 감으시고 잠시 내 귀를 통해 들려오는 음악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아무 판단 없이 들려오는 소리를 가만히 느껴봅니다. 이제 나의 호흡에 집중합니다. 머리속에 어떤 생각들이 올라왔다 사라지는 것도 그저 가만히 바라봅니다.” 

쿠팡 임직원들의 몸과 마음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쿠레스트(Courest)와 쿠팡케어센터가 특별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봄맞이 명상타임’.  

우리 사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마음챙김 명상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을 이용해 선릉 로켓연구소와 잠실 타워730 사무실에서 특별 강좌를 열었는데요, 4회차가 모두 순식간에 마감되었습니다.

명상타임에 참여한 쿠팡 FP&A 팀 마상우(Andrew, 위 사진) 님은 “바쁜 일상을 보내며 나도 모르게 몸과 마음에 지속적인 부담과 스트레스를 준 것 같다”며 “명상을 통해 잠시나마 내면의 평화와 안정을 찾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마음챙김 명상은 현재 내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내 마음에 주의를 기울이는 활동입니다. 마음챙김 명상을 하면 뇌의 여러 다른 부위들이 연결되면서 감정, 주의력, 생각, 행동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역량이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명상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과 업무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이게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명상에 참여한 쿠팡 직원들은 쿠레스트 상담사의 지도아래 호흡명상과 이완명상에 금세 빠져들었습니다. 편안한 허브 향기와 잔잔하게 흐르는 명상 음악은 사무실을 숲속으로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쿠레스트는 임직원 심리상담소입니다. 오피스와 전국의 거점 물류센터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임직원 건강상담소입니다. 전문 간호사가 상주하여 3D 체형분석, 체성분, 스트레스 검사 등 임직원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을 제공합니다.  

잠실 타워730에서 진행된 봄맞이 명상타임
쿠레스트 상담사 김복태(Beety) 님

쿠팡케어와 쿠레스트가 함께 기획한 이번 명상 프로그램이 더욱 특별했던 이유, 바로 ‘자율신경 균형검사’ 입니다. 희망자들은 명상 전 쿠팡케어센터에 방문해 신체활동을 촉진하는 부교감신경과 감정을 조절하는 교감신경의 생체지표를 검사하고 간호사와 함께 생활습관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쿠팡케어센터 간호사 김희나 님에게 ‘자율신경 균형검사’를 받는 명상타임 참가자

‘봄맞이 명상타임’ 프로그램을 기획한 쿠팡케어센터 간호사 김희나(Ella) 님은 “우리의 인생에는 늘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동반되기 때문에 일상에서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또 쿠레스트 상담사 김복태 님은 “오늘 배운 마음챙김 명상으로 몸과 마음의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쿠팡의 가장 큰 자산은 직원입니다. 앞으로도 쿠레스트와 쿠팡케어센터가 구성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든든하게 지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