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닐라코 전문 노하우와 기술력 바탕으로 쿠팡 뷰티 고객 목소리 담은 속눈썹 영양제 개발
- 손상모 케어 니즈와 속눈썹 데일리 케어 트렌드 반영
- 오는 20일까지 고객 투표 진행…24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실시
2023. 7. 10. 서울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다섯 번째 ‘함께 만들어요’ 뷰티 캠페인으로 속눈썹 영양제 제작에 나선다.
이번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바닐라코와 함께한다. 바닐라코는 전문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쿠팡 뷰티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은 속눈썹 영양제를 브랜드 최초로 개발, 쿠팡에서 단독으로 선 출시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분석에 따르면, 속눈썹 영양제는 최근 3년간 4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 중 하나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쿠팡 뷰티 소비자들의 리뷰를 분석한 결과, 전 연령대에서 손상모 케어를 통해 또렷하고 예쁜 속눈썹 유지에 대한 니즈가 있음을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2023년 상반기 주요 키워드로 ‘슬로우에이징’이 떠오른다”며 “동안 눈매 관리를 위한 속눈썹 케어 상품이 인기”라고 말했다. 쿠팡은 해당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캠페인 제품으로 속눈썹 영양제를 선정했다.
제품 개발은 속눈썹 영양제 구매 시 대부분 고객들이 자극, 제형, 효과 등을 고려하는 점을 참고해, 저자극, 편안함 사용감, 브러쉬 타입 등에 초점을 맞춰 이뤄질 예정이다. 쿠팡 고객은 오는 20일까지 제품 개발 마지막 단계에서 듀얼 팁, 붓펜, 스펀지 타입 중 본인이 선호하는 브러쉬 타입을 투표해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택을 받아 개발된 제품은 7월 24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며, 쿠팡 전용 세트 상품을 최대 54%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상품 발송은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이 2년 연속 이어지며, 올해 벌써 두 번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계속해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강소기업과의 협업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고퀄리티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중소/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해 2월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강소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