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플레이, 덴마크 프로축구리그 수페르리가 미트윌란 FC 경기 독점 생중계!!

  • 쿠팡플레이, 덴마크 프로축구리그 수페르리가의 미트윌란 FC 경기 독점 생중계 … 조규성 활약상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
  • 30일(일) 오후 9시 실케보르와의 시즌 2라운드부터 중계 … 축구 팬들에게 친숙한 황덕연 해설위원 영입으로 보다 수준 높은 중계 퀄리티 제공할 것으로 기대
  • 쿠팡플레이, 국내 축구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2023. 07. 29 – 쿠팡플레이는 덴마크 프로축구리그 수페르리가의 2023-2024시즌 미트윌란 FC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 이를 통해 국내 축구 팬들은 지난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의 주역이자 국가 대표팀 핵심 스트라이커인 조규성의 활약상을 쿠팡플레이를 통해 안방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됐다.

조규성은 지난 시즌 K리그 1 득점왕과 FA컵 MVP를 차지하고, 카타르 월드컵 가나 전에서 두 골을 터뜨리며 유럽 팀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11일, 덴마크 미트윌란 FC와 5년 계약을 맺은 조규성은 유럽 진출이라는 꿈을 이루었고, 에이스의 상징인 등번호 10번을 달고 덴마크 무대를 누빈다. 특히 조규성은 수페르리가 데뷔전인 2023-2024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헤더골을 성공시키며 팀의 1대0 승리를 이끌었으며, 경기 MOM에 선정되며 덴마크와 국내 축구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쿠팡플레이는 2023-2024 수페르리가 미트윌란 FC의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덴마크 프로축구의 생생한 열기를 국내 축구 팬들에게 전한다. 2라운드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30일(일) 오후 9시 실케보르와의 경기이며, 쿠팡플레이에 새로 합류한 황덕연 해설 위원이 마이크를 잡는다.

유럽축구연맹 UEFA의 2022-2023 리그 순위에 따르면 덴마크 수페르리가는 17위로, 선수들이 유럽 무대에 적응하기에 다른 리그보다 수월하며, 성적에 따라 유럽대항전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수페르리가는 12개 팀이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팀 당 22경기를 치르며, 최상위 팀은 유럽 대항전 플레이오프에서 단판 승부를 벌여 유럽 대항전 진출권을 결정한다. 그리고 최근 10년간 5번이나 우승한 FC 코펜하겐이 강호로 불리며, 조규성이 속한 미트윌란 역시 2017-2018 시즌과 2019-2020 시즌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다크호스로 손꼽힌다.

이로써 쿠팡플레이는 K리그와 스페인 라리가, 프랑스 리그앙, 덴마크 수페르리가, 그리고 2025년부터 AFC 주관하는 국가대표 및 클럽 경기까지 축구 중계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국내 시청자들에게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 중계,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가족 및 키즈 콘텐츠, 뉴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시청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천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