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빅매치와 스타플레이어들의 참전으로 주목받은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막을 내렸습니다. 3차전 프랑스의 파리 생제르맹 FC(PSG) 대 전북현대모터스 FC(전북 현대)의 경기는 8월 3일 목요일 오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뜨거웠던 부산의 분위기를 사진을 통해 전합니다.
8월 3일(목) Match Day
PSG가 전북 현대와 붙는다는 소식에 전국의 축구팬들이 부산으로 모였습니다.
“오늘 경기보러 와서 너무 좋아요! 특히 파리 생제르맹 FC는 국내 팬 입장에서 그렇게 접근성이 좋은 팀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이제 이강인 선수도 왔고, 쿠팡플레이 시리즈 덕분에 관심이 많이 늘지 않을까 싶어요.” – 전준휘 고객님
“저는 K리그를 다 좋아해서 직관도 다니고 쿠플픽도 챙겨봐요. 쿠팡플레이는 K리그 팬들이 축구에 접근하기 쉽게 해주는 것 같아요. 오늘 경기처럼 쿠팡플레이 시리즈같은 친선경기도 많이 해줘서 좋고요.” – 강지웅 고객님
프리뷰쇼에는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 전북 현대의 단 페트레스쿠 감독, 그리고 전북 현대의 백승호 선수가 출연했습니다. 또한, PSG 골수팬으로 알려진 방송인 파비앙도 출연해 흥미를 더했습니다.
해설은 한준희 해설위원과 정용검 캐스터가 맡았습니다. 과거 한준희 해설위원은 TV 축구 예능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 시즌 3 해설을 맡아, 어린이 이강인 선수의 플레이를 지켜본 적 있습니다.
이날 라인업은 화려했습니다. 부상으로 다른 프리 시즌 경기에선 보기 힘들었던 PSG 네이마르 주니오르 선수가 선발 명단에 올랐고, 이강인 선수 역시 교체 명단에 있었습니다. 전북 현대에서는 문선민, 구스타보 선수가 선발 명단에, K리그 팬들이 사랑하는 송민규, 백승호, 정태욱 선수가 교체 명단에 올랐습니다.
경기 시작 전,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가 양팀 선수들과 악수를 나눴습니다. 마크 암스트롱 PSG CRO, 허병길 전북 현대 대표이사, 필립 베르투 주한프랑스 대사도 함께 했습니다.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많은 와우회원이 경기장을 방문해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전반전 전북 현대의 문선민 선수가 좋은 움직임을 보여 주목을 받았지만, 선제골은 PSG 네이마르 선수의 발끝에서 나왔습니다.
하프타임 이후에도 골이 터져나왔습니다. PSG의 네이마르 선수와 마르코 아센시오 선수가 연달아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부상에서 회복한 이강인 선수도 후반 24분 교체투입됐습니다. 와우회원들은 ‘슛돌이’ 이강인 선수를 위해 경기장을 울리는 함성으로 반겼습니다.
경기는 3:0으로 마무리되며 PSG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양팀 선수들은 유니폼을 교환하고 와우회원들을 위해 경기장을 돌며 손을 흔들었습니다.
경기 결과: 파리 생제르맹 3 – 0 전북현대모터스 FC
득점: 네이마르 주니오르(40분), 네이마르 주니오르(82분), 마르코 아센시오(87분)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3차전을 끝으로 막을 내립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오직 와우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죠. 그리고 가장 놀라운 점은 쿠팡플레이 이용이 와우 멤버십 10가지 혜택 중 한 가지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링크
와우 멤버십 링크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