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팬들의 가슴속에 영원히 기억될 3가지 이유!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 ‘쿠팡플레이 시리즈’

그리즈만과 홀란이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에 출전하며 경기장을 찾은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명경기를 선보였다.
  • 쿠팡플레이, AT. 마드리드, 맨시티, PSG 방한 성사 … 주축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여 수준 높은 경기력과 팬 서비스로 경기장을 가득 메운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 선사
  • 경기뿐만 아니라 K-POP 스타들의 공연과 팬파크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 전해
  • 약 1주일간 3개의 명문 구단을 오픈 트레이닝 포함해 6번이나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저력을 느끼기에 충분했다는 평가

2023년 8월 8일 – 지난 3일(목) 파리 생제르맹 FC(이하 ‘PSG’)와 전북 현대의 경기를 끝으로 뜨거운 여름 밤의 축제,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막을 내렸다. 지난해 토트넘과 세비야 FC가 방한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전했던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올해에는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 손꼽히는 AT.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PSG의 방한을 성사하며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보다 큰 감동을 전했다.

특히 거물급 해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고, 약 1주일간 3개의 명문 구단을 오픈 트레이닝을 포함해 6번이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전한 점 등은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놀라운 저력과 고객들을 위한 진심을 느끼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선수와 팬 모두가 영원히 기억에 남을 추억을 선사하게 된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섬세한 기획과 추진력으로 한국에서 열린 수 많은 해외 팀 초청 경기에 독보적인 모범 사례로 남았다.


#1. 그리즈만, 홀란, 네이마르 그리고 이강인까지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최선을 다한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그리즈만, 홀란, 네이마르, 이강인 등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총출동해 최고 기량의 경기를 선보였다. 프리시즌에 진행되는 친선전에서는 정규 시즌을 준비하며 선수들이 다소 몸을 사리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달랐다.

1차전 AT. 마드리드와 팀 K리그와의 경기에서는 5골을 주고받는 공방전이 펼쳐졌으며, 2차전 AT.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는 친선전임에도 불구하고 그 이상으로 선수들이 뜨거운 승부욕을 보이며 마치 챔피언스 리그를 떠올리는 듯한 경기력을 보였다. 양 팀 선수들은 날카로운 신경전을 펼치며 경기에 집중했고, 그리즈만과 홀란 등 주요 선수들은 골을 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경기장을 가득 메운 쿠팡 와우회원들은 함성을 멈출 줄 몰랐다.

90분간 뛴 네이마르와 PSG 유니폼을 입고 처음으로 국내 팬들에게 선을 보인 이강인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결승골을 넣은 팀 K리그 이순민

3차전 PSG와 전북 현대의 경기에서는 네이마르가 2골을 넣고 이강인이 이적 후 처음으로 국내 팬들에게 선을 보였다. 특히 90분을 꽉 채워 뛴 네이마르와 교체 투입된 이강인이 함께 공을 주고받고 하이파이브하는 장면은 영원히 국내 축구 팬들의 가슴에 남을 명장면으로 기억될 것이다.

그리고 각 팀의 주축 선수들은 경기 직후 관중석을 끝까지 지킨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모두 엄지를 치켜세우며 감사함을 표했다. 세계적인 선수들이 팬들에게 직접 먼저 다가가 싸인을 하고 셀카 촬영까지 서슴지 않았으며, 비록 상대 팀을 응원하는 팬이더라도 자기 유니폼을 던져주는 등 쿠팡플레이 시리즈 수준에 걸맞은 최고의 팬 서비스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김덕배’라는 애칭으로 국내 팬들에게 친근한 맨시티의 케빈 드 브라위너는 부상으로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지만 오픈 트레이닝에서 팬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고, 본인의 유니폼을 선사하는 등 특급 서비스를 보이며 경기장을 찾은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했다..

케빈 드 브라위너가 본인의 유니폼을 팬들에게 전하며 특급 서비스를 보였다.


#2. 팬파크 – 시축 – 전반전 – 하프타임 공연 – 후반전 – 클로징 공연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큰 감동을 전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본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도 더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각 구단의 유니폼 등 머천다이즈를 판매하는 굿즈 샵에는 오픈과 동시에 긴 줄이 들어서며 팬들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여한 구단들은 우승 트로피 및 유니폼 전시, 기념품 제공 및 포토 이벤트, VR 풋볼존 등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하프타임과 경기 종료 후 이어진 K-POP 스타들의 공연은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열기를 더하는데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K-POP 스타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지며 축구장에서 경기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즐길 수 있는,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했다. 실제로 1차전 시축에 스트레이트 키즈의 창빈이 나서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으며, 하프타임 때는 (여자)아이들, 경기 종료 후에는 샤이니 태민과 몬스터엑스의 셔누X형원 유닛, 영탁의 공연이 이어지며 관중들이 경기 종료 후에도 쉽사리 발길을 돌리지 못했다. 2차전 역시 경기 종료 후 (여자)아이들의 공연으로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다시 한번 뜨거웠던 한 여름 밤의 축제에 여운을 남기기에 충분했다.

경기장을 방문한 한 팬은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선수들의 활약을 직접 보는 것을 넘어 축하 공연과 팬파크까지 경기장 내외에서 끊임없는 즐길 거리가 풍성해 하루를 만끽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3. 팬들을 위한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배려
그리고 수준 높은 관람 문화를 보인 쿠팡 와우회원

쿠팡플레이는 경기장을 찾은 팬들과 중계에 접속한 쿠팡 와우회원들 모두에게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아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만끽하도록 했다.

가장 먼저,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시작 전에 내린 폭우로 정상적인 경기를 치르기 어려운 상황까지도 예상되었으나, 경기 시작을 40분 연기하면서 배수에 만전을 다해 성공적으로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맨시티는 경기 직후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가 열렸던 서울은 덥고 습한 날씨로 많은 비가 내렸지만 40분 만에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놀라운 배수 시스템으로 그라운드 위 모든 상황이 질서정연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경기장을 가득 메운 쿠팡 와우회원들은 세계적인 팀들의 수준 높은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만끽했다.

뿐만 아니라 AT. 마드리드와 맨시티, PSG 모두 한국에 입국하는 장면을 그대로 쿠팡플레이를 통해 가장 먼저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전했으며, 오픈 트레이닝의 중계는 본 경기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는데 충분했다. 더불어 감독과 선수, 그리고 미디어들만의 행사로 여겨질 수도 있는 공식 기자회견을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생하게 안방으로 전하면서 경기 전후 소감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게 해 “역시 쿠팡플레이”라는 칭호를 만들기도 했다.

선수들의 플레이 하나하나에 함성아 쏟아졌고, 상암벌 전체가 파도타기 응원으로 물들었다.

팬들 역시 수준 높은 관람 문화를 보였다. 쿠팡 와우회원들은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열린 1주일 동안 3개의 명문 구단을 오픈 트레이닝을 포함해 총 6번이나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누렸다. 선수들의 플레이 하나하나에 함성이 쏟아졌고, 상암벌 전체가 파도타기 응원으로 물들기도 했다. 경기 종료 후에는 멋진 경기를 보인 선수들에게 박수 갈채를 아끼지 않았고, 차분하게 퇴장하며 수준 높은 경기를 만끽한 수준 높은 팬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가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 시작에 앞서 PSG 네이마르 선수와 악수를 하며 인사를 나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는 매 경기 현장을 찾아 선수들과 악수하고 현장을 찾은 관중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성한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 해 역시 쿠팡플레이를 성공적으로 마치는데에는 쿠팡 와우회원들의 사랑과 성원 덕분이었다” 라면서 “쿠팡플레이는 계속해서 고객들을 감동시키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며 앞으로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각 팀들의 입국 현장부터 오픈 트레이닝,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모든 경기까지 쿠팡플레이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일정

  • 7월 26일(수) : 1차전 오픈 트레이닝 팀 K리그 / AT. 마드리드 (서울월드컵경기장)
  • 7월 27일(목) : 1차전 팀 K리그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서울월드컵경기장)
  • 7월 29일(토) : 2차전 오픈 트레이닝 맨체스터 시티 (서울월드컵경기장)
  • 7월 30일(일) : 2차전 맨체스터 시티 VS AT. 마드리드 (서울월드컵경기장)
  • 8월 2일(수) : 3차전 오픈 트레이닝 파리 생제르맹 FC / 전북 현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 8월 3일(목) : 3차전 파리 생제르맹 FC VS 전북 현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