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물류의 이해’ 수강부터 취업까지! 10년지기 두 친구 이야기

전주대학교 물류무역학과에는 ‘쿠팡 물류의 이해’라는 수업이 있습니다. 쿠팡 임직원들이 직접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강의입니다. 이 강의를 수강하고 졸업과 동시에 쿠팡 취업에 성공한 두 분을 쿠팡 뉴스룸 팀이 만났습니다. 10년지기 두 친구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자기소개

전주대 물류무역학과 입학 - 쿠팡 개설 강의 수강 - 채용형 인턴십 진행 - 졸업과 동시에 쿠팡 정규직 합격!

이젤: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물류무역학과 18학번이자 안성5센터 교육팀 이젤(25)입니다

카라 :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물류무역학과 18학번 동기이자 안성5센터 대만직구팀에서 일하고 있는 카라(25)라고 합니다.


전주대학교 물류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전주대학교 물류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답변

이젤: 내가 전주 토박이기도 하고 좀 전주를 잘 벗어나려고 생각을 안 했던 것 같아. 또, 고등학교 때 선생님이 물류무역학과가 취업이 잘 된다고 소개해 주셔서 선택하게 됐지.

카라: 나도 그 선생님 말씀 들었던 것 같아


대학 시절, 가장 중대했던 고민은?

이젤: 전주에는 솔직히 큰 기업들이 많이 없었잖아?

카라: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채용하는 기업 수가 많다 보니까 위쪽으로 올라오고 싶은 마음도 있었던 것 같아


‘쿠팡 물류의 이해’라는 강의명을 처음 봤을 때 어땠는지?

‘쿠팡 물류의 이해’라는 강의명을 처음 봤을 때 어땠는지? 답변

카라: ‘쿠팡’만 보자마자, ‘아! 이거다’ 했어. 그 과목 자체가 우리가 채용될 기회가 있었으니까.

이젤: 그때 진짜 재밌어서 한 주, 한 주 설렜다?! 임직원분들이 많이 와주셔서 강의를 직접 해주셨잖아. 내가 강의 끝나고 물어봤었거든? ‘쿠팡에 가고 싶다’ 하고. (그때 그분이) 지금 내 매니저셔.

카라: 감회가 되게 새롭겠다.

이젤: 수업 듣던 학생이 이렇게 성공해서 돌아왔습니다!


쿠팡 물류센터에 처음 갔을 때의 소감은?

쿠팡 물류센터에 처음 갔을 때의 소감은? 답변

이젤: 되게 깔끔했어! 보행자 통로 따로 만들어서 안전사고도 최소화하고, 안전에 되게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아.

카라: 내가 여기 관리를 한다고? 너무 멋있다.

이젤: 하계 인턴십을 하고 난 후에 ‘쿠팡이 아니면 안 되겠다!’ 이렇게 생각했던 것 같아.


인턴십 이후 본인이 예상했던 합격 결과?

카라: 쿠팡 물류의 이해 A+ 받았으면 당연히 취업 합격이지. 너도 A+ 받았지?

이젤: 그건 당연한 거지.


정규직 합격 소식을 들은 지인들의 반응은?

정규직 합격 소식을 들은 지인들의 반응은? 답변

이젤: 친구들도 취업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다 보니까 ‘졸업 후에 취업해서 너무 부럽다’, ‘축하한다’고 했어. 특히 학교 후배들은 ‘언니, 곧 기다려. 내가 따라갈게’ 이랬지.

카라: 우리를 딱 보고 쿠팡에 오고 싶다는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친구들이 많았다고 들었던 것 같아.

이젤: 그래서 작년에 많이 쿠팡에 취업했잖아.


쿠팡에 입사한 현재 맡은 직무에 대한 만족도?

카라: 내가 대만직구 팀에서 일을 하고 있잖아? 대만 고객님한테 물건을 보내는 일인데, 비행기 스케줄을 조정한다거나, 커뮤니케이션한다는 자체에 있어서 배우는 것들이 많아졌거든. 만족도도 높고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있어.

이젤: 좀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성장해 나갈 기회가 열려있다는 게 되게 큰 장점인 것 같아.


쿠팡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향한 조언 한마디

쿠팡 산학협력 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향한 조언 한마디 답변

이젤: 난 다섯 글자로, ‘일단 해봐라!’

카라: 너 뭐야? 나도 ‘저스트두잇’인데 (웃음)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여러 지역 대학들과 산학협력 제휴 협약서를 체결하고 물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입사한 두 친구의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쿠팡 취업 # 물류학과 # 물류학과 취업 # 물류학과 진로 # 쿠팡 신입 # 쿠팡 취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