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테니스의 월드컵 ‘데이비스컵’ 결승전, 쿠팡플레이에서 독점 생중계!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26일(일) 호주와 이탈리아의 데이비스컵 결승전을 쿠팡플레이가 독점 생중계한다. 
  • 2023 남자 테니스 최강팀 결정의 순간을 쿠팡플레이에서! … 이인환 캐스터, 임규태 해설위원 중계
  • 남자 테니스 ‘빅4’ 이후 미래 엿본다 … 4강 단식·복식에서 조코비치 두 번 울린 이탈리아 야닉 시너, 호주 알렉스 드 미노와 정면 대결 

2023년 11월 26일 – 쿠팡플레이가 26일(한국시간) 오후 11시 50분,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리는 남자 테니스 국가 대항전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결승전을 독점 생중계한다. 

데이비스컵(Davis Cup)은 ITF(국제테니스연맹·International Tennis Federation)가 주최하는 남자 테니스 국가 대항 토너먼트 대회로 ‘테니스의 월드컵’으로 불린다.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인 만큼 쟁쟁한 프로 선수들이 시즌 마감으로 데이비스컵 파이널에 참가한다.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도 ATP 파이널스 우승 직후 세르비아 팀에 합류했다. 

데이비스컵 결승은 대회 28회 우승 기록을 보유한 호주와, 조코비치의 세르비아를 꺾고 올라온 이탈리아의 대결로 성사됐다. 각 팀의 주축은 알렉스 드 미노(24세, 세계 랭킹 12위)와 야닉 시너(22세, 4위)다. 드 미노는 호주 남자 테니스의 희망으로, 올해 본인의 세계 랭킹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냈다. 

시너는 2000년대 생 최초로 그랜드슬램 4개 대회 8강에 모두 오른 돌풍의 주인공이다. ATP 파이널스에선 조코비치에 우승을 내줬지만, 데이비스컵 준결승 단식과 복식에서 두 차례 조코비치를 만나 모두 이겼다. 

호주는 2년 연속 우승 도전이다. 지난해에도 결승에 올랐지만 캐나다에 지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호주가 승리한다면 2003년 이후 20년 만에 첫 우승이다. 

반면 이탈리아는 1998년 이후 25년 만에 데이비스컵 우승컵을 노린다. 이탈리아의 데이비스컵 유일한 우승은 1976년이다. 통산 상대전적은 호주가 8승 4패로 앞선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부터 데이비스컵 최종 예선과 본선의 한국팀 경기와 결승전을 독점 생중계했다. 

쿠팡플레이에서 중계한 데이비스컵의 모든 경기는 생방송 후 풀 경기 영상과 하이라이트로 제공된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로, 스포츠에 진심을 담아 팬들에게 독보적인 중계 채널로 자리 잡았다. 현재 K리그, 라리가, 리그앙, 덴마크 수페르리가, 잉글랜드 풋볼 리그 챔피언십 등 다양한 축구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모터스포츠, 미식축구, 테니스, 럭비 등 그간 국내에서 시청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종목 중계를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 풍요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중계 일정> 

2023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결승전 (한국시간) 

  • 11월 26일(일) 오후 11:50 – 호주 vs 이탈리아 (스페인 말라가)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