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켓프레시 향한 식품 브랜드 관심 커져… 금미옥, 볼비, 정미경키친 등 연이어 입점
- 금미옥 입점 기념 쿠폰 할인…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최대 3500원 할인
- 중소 식품 브랜드, 쿠팡 물류인프라와 활성고객을 바탕으로 성장 발판 마련
2023. 12. 1. 서울 – 쿠팡 로켓프레시에 금미옥, 볼비, 정미경 키친 등 인기 식품 브랜드가 연이어 입점하고 있다. 소비침체와 경기 부진 등 여러 대외적인 악재 속에서도 로켓프레시의 탄탄한 물류망과 약 2000만 명에 달하는 쿠팡의 활성고객이 중소 식품 브랜드에 힘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분식 가정간편식(HMR) 대표 브랜드 금미옥이 쿠팡 로켓프레시에 새롭게 입점했다. 쿠팡 와우회원은 금미옥의 대표 상품인 ‘금미옥 닭볶이’와 ‘금미옥 쌀떡볶이’를 로켓프레시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론칭을 기념해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구매 금액대별 최대 3500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금미옥은 지난 2020년 브랜드 론칭 이후 2년간 평균 100만 개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린 인기 브랜드로 보다 많은 고객과 함께할 기회를 찾아 로켓프레시에 입점하게 됐다.
금미옥 외에 볼비, 정미경키친 등 소비자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은 식품 브랜드가 올 상반기부터 꾸준히 로켓프레시에 신규 입점했다.
볼비는 식물성 대체식품 제조기업 라이브어트에서 만든 그릭요거트 및 그래놀라 브랜드로 지난 4월 로켓프레시에 입점했다. ‘볼비그릭 클래식’, ‘볼비 그릭요거트’ 등 국내 시장에 아직 생소한 식물성 요거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볼비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로켓프레시의 편리함을 잘 알고 있었고, 쿠팡에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냐는 고객들의 문의를 여러 차례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수많은 회원을 보유한 쿠팡 로켓프레시에 입점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식물성 요거트의 장점을 알릴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지난 3월 로켓프레시에 입점한 정미경키친도 반찬세트부터 비빔밥 세트, 나물 모둠, 한상차림, 국물류 등 다양한 상품을 로켓프레시에서 선보이며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정미경키친은 입점 이후 제품군을 확대하는 등 로켓프레시와 동반성장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로켓프레시를 향한 식품 브랜드의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제품력있는 우수한 업체들과 협력해 고객에게는 최고의 제품을, 업체에는 또다른 도약의 기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