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올 최고의 시리즈 ‘소년시대’ 폼 美친 제작기 영상 공개!

  • 첫 주 대비 전체 시청량 934% 상승 <소년시대> 신드롬, 이유있다!
  • 탁월한 연출 감각과 미친 연기력, 섬세한 디테일까지!
  • 올해 최고의 화제작 <소년시대> 폼 美친 제작기 영상 공개!

3주 연속 쿠팡플레이 인기작 압도적 1위를 비롯해 첫 주 대비 시청량 934% 상승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한 2023년 최고의 화제작 <소년시대>가 촬영 현장 비하인드를 엿볼 수 있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다이내믹 청춘 활극.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이명우 감독의 탁월한 연출 감각, 청춘 배우들의 진심 어린 열연, 높은 완성도의 프로덕션 디테일까지 3박자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소년시대>의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이명우 감독은 “어른이 돼서 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그때 당시에는 세상 진지했던 정서들을 표현하고 싶었다”며 ‘낭만’이 살아있던 1980년대 충청도를 배경으로 한 다이내믹 청춘 활극 <소년시대>의 연출 의도를 밝혔다. “감각이 너무 좋으신 것 같아요”(배우 임시완), “이래서 이명우, 이명우 감독님 하는구나”(배우 이선빈) 등 함께한 배우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흥행 메이커 이명우 감독은 <소년시대>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장병태가 나오기만 해도 절로 미소를 짓게 될 것”이라며 첫 코믹 연기 도전에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낸 임시완. “요즘 물오른 배우” 라는 이명우 감독의 말처럼 ‘병태’ 역으로 파격 변신에 성공한 그는 온양 찌질이에서 가짜 아산 백호로, 다시 찌질이 ‘병태’로 매화 얼굴을 갈아끼운 듯한 소화력으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고난이도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감독의 극찬을 자아낸 부여 흑거미 ‘지영’ 역의 이선빈부터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한 아산 백호 ‘경태’ 역을 맡은 신예 이시우, 철저한 준비를 거쳐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부여의 소피 마르소 ‘선화’ 역의 강혜원까지. 극을 풍성하게 채우는 청춘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은 매화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때 그 시절 감성을 고스란히 재현하기 위한 고군분투가 눈길을 끈다. 충청도 지역을 비롯해 전국 각지를 돌아다닌 끝에 찾아낸 1980년대 무드감이 제대로 살아있는 로케이션부터 중독성 강한 말투로 SNS에서 선풍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충청도 사투리 특훈, 안무가 효진초이와 함께한 3개월간의 춤 연습, 1980년대 트렌드와 교복의 특징을 재해석한 패션까지. 제작진과 배우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진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의 <소년시대>는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드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제작기 영상을 공개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 의 7, 8화는 12월 15일(금)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이 외에도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 천재들의 두뇌 배틀 서바이벌 <대학전쟁>을 매주 금요일에 공개하고 있다. 정치, 배신, 연합 없이 순수하게 오직 두뇌만으로 승부를 결정하는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은 극강의 몰입도로 시청자들에게 ‘올해 최고의 예능’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작품 정보

제목 소년시대
영제 Boyhood
제공 쿠팡플레이
제작 더스튜디오엠
감독 이명우 
극본 김재환
출연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공개 2023년 11월 24일(금) 오후 8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