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퍼스널브랜딩’에 도움되는 도서 및 다양한 상품 제안
- 컨텐츠 크리에이터, 나만의 커리어, 시간관리 등 세가지 테마로 꾸며
2019. 2. 11. 서울 — 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7번째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퍼스널브랜딩’이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최근 유튜브와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해 제 2의 직업을 찾으며 스스로 고유한 브랜드를 가진 개인이 되고자 노력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위해 ▲컨텐츠 크리에이터, ▲나만의 커리어, ▲시간관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선보였다.
컨텐츠 크리에이터 테마에서는 글쓰기 방법부터 유튜브 완전정복까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최상의 화질, 카메라’, ‘최상의 성능, 노트북’ 관련 상품을 추천한다. 나만의 커리어 테마에서는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자격증이나 취미, 학습 관련 도서들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시간관리 테마에서는 ‘나만의 책상’, ‘따스한 무드등’, ‘자기계발서’ 관련 상품을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를 1만782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다산의 마지막 공부:마음을 지켜낸다는 것’,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등이 있으며, 각각 1만3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장점을 만들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 관련 도서와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북포라이프’관에서는 도서뿐 아니라 관련 상품들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함께 구성했다. ‘여행’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재테크’, ‘취미’, ‘선물’ 등을 선보였으며, 요즘 관심이 뜨거운 ‘퍼스널브랜딩’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