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플레이, ‘대한민국 vs 호주’ 8강전 디지털 생중계

사진 설명: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23 전 경기를 중계하는 쿠팡플레이가 한국 vs 호주 8강전을 디지털 중계한다. (사진 제공-쿠팡플레이)
  • 매 경기마다 화제를 모으는 최고의 해설진 라인업… ‘축구 해설 원톱’ 한준희, ‘카타르의 남자’ 이근호, ‘스포츠 중계 13년 경력 베테랑’ 정용검 캐스터, 오는 2일(금)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부터 프리뷰쇼 시작
  • 쿠팡플레이에서 재밌고 힙하게 아시안컵 즐기기 유행… 승부결과 온라인 투표, 경기 시작 전 프리뷰쇼, 경기 결과에 맞춰 선곡하는 엔딩곡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축구팬들 사로잡아

2024. 02. 02. – 쿠팡플레이가 오는 2일(금) 오후 11시 30분부터 프리뷰쇼를 시작으로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23 8강전에 호주를 상대로 나서는 클린스만호의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전 경기 포함 총 35경기에 자체 중계진을 투입해 한국어 중계를 선보이며 ‘해설 맛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8강전에는 ‘축구 해설 원톱’ 한준희 해설위원, ‘카타르의 남자’ 이근호 해설위원, ‘스포츠 중계 13년 경력 베테랑’ 정용검 캐스터가 진행을 맡아, 전문성과 재치를 겸비한 입담을 과시한다.

쿠팡플레이는 축구 본질에 집중하면서 매 경기 기승전결에 맞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기 시작 전에 쿠팡플레이를 통해 승부결과를 각자 예측해보는 온라인 투표 및 경기 시청 알림을 사전 설정할 수 있고, 경기 시작 1시간 전에는 ‘프리뷰쇼’를 통해 쿠팡플레이 해설진이 직접 양팀 라인업 및 관전 포인트를 날카롭게 분석해 생생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경기 결과와 어울리는 맞춤 엔딩곡으로 경기 마지막까지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이강인의 멀티골로 3:1 승리를 거둔 바레인전에서 김국환의 ‘축구왕 슛돌이’를, 2:2 무승부를 만들어낸 요르단전에서는 탁재훈의 ‘참 다행이야’를 선곡했다. 말레이시아전에는 3:3 무승부 엔딩에 임정희의 ‘진짜일 리 없어’를 선곡한데 이어 16강 사우디전 엔딩곡으로는 장발 듀오 조규성과 조현우에게 바치는 틴탑의 ‘긴 생머리 그녀’를 선곡해 축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24개 참가국의 전 경기의 생중계를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뿐 아니라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쿠팡플레이가 유일하다. 8강 이후 대한민국의 경기는 물론, 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모든 국가들의 경기를 쿠팡플레이에서 디지털 생중계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