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지상 최대 스포츠 이벤트 NFL ‘슈퍼볼’ 쿠팡플레이에서 본다!

  • 쿠팡플레이, 미국프로미식축구(NFL) 시즌 결승전 ‘슈퍼볼’ 중계.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 한국 팬들에게 무료로 선보인다!
  •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의 꿈의 무대 ‘슈퍼볼 하프타임 쇼’도 생중계 … 어셔 단독 공연 예고

2024. 02. 06. – 쿠팡플레이가 오는 12일(월)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축제 ‘제58회 슈퍼볼(Super Bowl LVIII, 이하 슈퍼볼)’을 생중계한다.

슈퍼볼은 미국프로미식축구(이하 NFL)의 최강팀을 가리는 시즌 결승전으로, 매년 단일 경기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다. 매년 NFL 양대리그인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와 내셔널 풋볼 컨퍼런스(NFC)의 우승팀이 단판 승부를 펼친다.

NFL 2023 시즌 슈퍼볼 중계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올해 경기는 한국 최고의 미식축구 전문가 유동균 해설위원과 한장희 캐스터가 진행을 맡아,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3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가 4년 만에 만나는 슈퍼볼 리매치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슈퍼볼의 하이라이트이자 전세계가 매년 주목하는 역사적인 무대 ‘하프타임 쇼’의 중계도 쿠팡 와우회원을 위해 무료로 선보인다. 하프타임 쇼는 비욘세·브루노 마스·레이디 가가·리한나 등 전설로 불리는 아티스트들이 수놓았던 세계적인 ‘꿈의 무대’로, 이를 중계하는 곳은 극히 드물다. 올해는 레전드 팝스타 어셔(Usher)의 단독 공연이 예고됐다.

슈퍼볼은 하프타임 쇼를 포함해 매년 뜨거운 화제로 떠오르는 독보적인 스포츠 축제다. 슈퍼볼만을 위해 제작된 광고들이 전세계 주목을 받는가 하면, 미식축구 팬들은 치열한 티켓팅 전쟁에 뛰어들고, 미국 회사에서는 자체적으로 휴무일을 지정하는 등 그 열기는 매년 압도적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2021 시즌 NFL 개막전을 시작으로 주요 경기 및 모든 플레이오프 경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 팬들이 NFL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미식축구 ‘입문자용 가이드’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헬멧에 선수 개인을 상징하는 국적을 표시하는 ‘헤리티지 프로그램’ 기간에는 브레빈 조던, 카일 해밀턴 등 한국계 혼혈 선수의 인터뷰를 선보여 한국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 (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및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스포츠 중계, 키즈/교육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