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와우하게 만드는 쿠팡의 여성들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쿠팡에는 매일 새롭게 도전하며 나아가는 다양한 여성들이 있습니다. 여성의 날을 맞이해 그들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저희는 여성 리더십을 장려하고 그들의 진취적인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 직원들이 로켓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를 이어나가겠습니다.

Site leader, CFS 시흥3센터 남기분님

“임신 출산으로 10년 차 경력 단절 여성에서 쿠팡 물류센터 리더가 되기까지 만 5년이 걸렸고요. 예전에는 오로지 ‘엄마’라는 타이틀로 불리면서 직장인으로서의 커리어 개발은 꿈도 못 꿨는데요. 이제 쿠팡을 통해 제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Taiwan Growth Marketing, Tracy Wang님

“쿠팡은 직원의 능력을 중요시합니다. 학력이나 경험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직원들에게 기꺼이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쿠팡은 경쟁력 있는 급여를 제공하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에게 안정적이고 유연한 근무 형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 개인 시간에도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Director, Coupang Marketplace, Silvia He 님

“쿠팡은 여성과 외국인 직원을 포함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원을 배려하는 회사입니다. 쿠팡에는 제가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업무 외적으로도 생활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담팀이 있어요. 아이에게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등의 일을 도와주는 거죠. 또한 쿠팡의 유연한 근무 문화 덕분에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만족하고 있어요.”

Sr. Manager, Recruiting Excellence, Lauren Gentry님

“쿠팡은 제 가족에게 더 나은 삶의 질과 글로벌 관점을 제공했습니다. 외국인 직원으로서 저희 가족이 쿠팡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바로 건강 보험과 의료 서비스입니다. 가족 친화적인 혜택 때문에 외국인이어도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습니다.”

CFS 인천5센터 EHS, 이지수님

“저는 대학 졸업하고 바로 CFS 최연소 여성 안전관리자로 입사했어요. 쿠팡은 나이, 성별, 경력 차별 없이 누구나 성장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제가 매일 성장하고 있으니까요.”

Director, Security & Loss Prevention, Charlotte Gandon님 

“여성 리더십을 중시하고 장려하는 회사에서 일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쿠팡에는 여성 직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다양한 여성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양성평등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고, 실제로 직원들의 제안을 통해 다양한 제도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항상 큰 힘을 얻습니다.”

Sr. Engineer, E-commerce Engineering, Sajal Mahajan님

“쿠팡은 직원들에게 다양성, 사고방식,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이런 글로벌 관점의 사고방식과 다양한 도전이 쿠팡을 최고의 기업으로 만든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