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최초로 한국에서 열린 메이저리그의 정규 시즌 개막전이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이하 서울 시리즈) 개막전에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하 파드리스)는 연일 접전을 벌였습니다. 각 팀의 수준 높은 경기력과 프리뷰쇼, 오프닝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밀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와우회원들은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선사한 봄밤의 잊지 못할 추억, 서울 시리즈 개막전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구름 한 점 없이 쾌청한 날씨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 다소 쌀쌀한 날.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24시즌 개막전 다저스와 파드리스 경기가 열리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은 이른 시간부터 몰리는 인파와 개막전에 대한 기대감으로 점점 뜨거워지고 있었습니다. 경기시작 몇시간 전부터 경기장 주변은 기념품을 사고 기념사진을 남기는 와우회원들로 채워졌는데요.
양 팀 선수단의 훈련, 메인 경기 등을 원활하게 중계하기 위한 쿠팡플레이 방송 중계차도 개막전 중계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경기장 밖에서 와우회원들의 열기를 아는듯 고척스카이돔 내부에서도 개막전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선수들도 개막전을 준비하기 위해 팀별로 워밍업을 하며 승리를 위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프리뷰쇼에는 1세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박찬호(20일), 김병현(21일)이 등장해 즐길거리를 더했습니다. 특히 박찬호는 다저스와 파드리스를 모두 거친 경험이 있어 이번 개막전에 맞는 풍성한 이야기를 와우회원들에게 전했습니다.
개막전 오프닝 퍼포먼스를 펼치는 글로벌 K팝 걸그룹 (여자)아이들 (왼쪽)과 aespa(에스파) (오른쪽)
이틀간 벌어진 다저스와 파드리스 경기는 양팀이 나란히 1승씩 가져가며 서울 시리즈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열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을 온몸으로 만끽한 와우회원들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응원하며 개막전의 여운을 나눴습니다.
경기 결과
- 개막 1차전 |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5 : 2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 개막 2차전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5 : 11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서울 시리즈는 오직 와우회원만을 위한 혜택으로, 쿠팡플레이는 프레젠팅 파트너, 마케팅 파트너, 그리고 주관 중계권자로서 모든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혹시 놓치셨어도 괜찮습니다. 수 많은 명장면들을 탄생시킨 서울 시리즈의 뒷 이야기는 특별 비하인드 영상으로 제작되어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됩니다. 양 팀 선수단의 입국 현장부터 공식 훈련, 메인 경기 등 서울 시리즈 모든 중계의 풀영상 및 하이라이트 또한 쿠팡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시리즈 링크
와우 멤버십 링크
The MLB WORLD TOUR
MLB 월드투어는 메이저리그 구단들과 선수들을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팬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새로운 역사의 시작으로서, 2023년부터 2026년 시즌까지 아시아, 멕시코, 중남미와 유럽에서 최대 24번의 정규시즌 경기와 16번의 이벤트 경기를 개최하게 되는 MLB와 MLBPA의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국제 원정 경기 계획이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