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쿠팡, 태국 DITP와 손잡고 태국 상품 판매 본격화

  • 태국 인기상품 한 곳에 모은 ‘태국몰’ 오픈 예정…지난 8월에는 ‘태국 식품관’ 미리 선보여  
  • 믿을 수 있는 태국 제조사 및 수출기업 제품 쿠팡에서 판매  
  •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태국 제품 선보여…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 선사 

2018. 9. 19. 서울 — 이커머스 리딩 기업 쿠팡(대표 김범석, http://www.coupang.com)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태국 국제무역진흥국(이하 DITP)과 손잡고 쿠팡에서 태국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쿠팡 컨슈머블 시니어디렉터를 비롯해 위라씨니 논씨차이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 상무담당 공사 참사관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쿠팡과 DITP는 향후 오픈 예정인 쿠팡의 ‘태국몰’을 소개하고, 태국 현지의 우수한 제품을 쿠팡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제휴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대한 태국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서 시작됐다. 태국 정부가 직접 나서서 한국 이커머스 기업에 먼저 협업을 요청하고 태국 제품 소싱부터 판매와 홍보를 함께 진행해 나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인기 태국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셀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 모든 제품들은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협업에 따라 쿠팡은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의 태국 제품을 한 곳에 모은 ‘태국몰’을 오픈하고, 태국산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에 태국 인기 식품을 한 곳에 모은 ‘태국 식품관’을 오픈했다. ‘태국 식품관’을 통해 고객들이 자주 찾는 태국산 소스부터 쌀, 면, 커피, 스낵까지 약 1000개에 달하는 태국 식품을 로켓배송으로 주문 후 다음날까지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DITP는 즉석식품, 뷰티, 가구 및 기타 제조품을 아우리는 믿을 수 있는 태국 현지 제조사와 수출업체를 쿠팡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이들이 쿠팡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한다.  또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태국 제품을 쿠팡이 손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쿠팡 컨슈머블 시니어디렉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쿠팡은 품질이 인증된 다양한 태국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고, 태국 제조사 및 수출기업은 한국 이커머스 리딩 기업에 자사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 쿠팡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태국 상품 셀렉션을 빠르게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