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플레이, 월드컵 아시아 예선전 생중계 한준호-이근호 해설 콤비와 함께 프리뷰쇼

쿠팡플레이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의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를 디지털 독점 중계한다.
  •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 디지털 독점 중계
  • 이근호, 한준희 해설위원과 윤장현, 배성재 캐스터가 전하는 생생한 중계와 전문적인 분석의 프리뷰쇼
  • 새 사령탑 김도훈 임시 감독 체제의 대표팀…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등 유럽파 스타 선수들부터 첫 대표팀 선발 선수들까지 조화로운 신구 라인업

2024. 06. 04. – 쿠팡플레이가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로 가는 여정인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이하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두 경기를 모두 디지털 독점 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6일(목) 밤 9시 원정 경기로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과 싱가포르의 경기 및 11일(화)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중국과의 경기를 킥오프 30분 전부터 프리뷰쇼와 함께 풍성하게 선보인다.

쿠팡플레이가 생중계하는 이번 월드컵 예선전은 지난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해설로 호평을 받은 이근호 해설위원과 ‘축구 해설 원톱’ 한준희 해설위원이 중계를 맡는다. 두 해설위원은 1차전에서 윤장현 캐스터와 함께, 2차전에서는 배성재 캐스터와 호흡을 맞춰 현장의 열기를 전할 예정이다.

킥오프 30분 전 시작하는 쿠팡플레이 프리뷰쇼에서는 선발 명단 및 포메이션, 예상 전술 등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이해를 돕는 화면을 제공하여 시청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전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달한다.

이번 2연전은 김도훈 임시 감독 체제로 치르게 된다. 김 감독은 싱가포르 프리미어 리그에서 라이언 시티를 지휘해 팀을 우승으로 이끄는 등 싱가포르 현지 환경을 잘 알고 있어 대한민국 대표팀을 어떻게 진두지휘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등 해외 리그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스타 선수들과 더불어 대표팀으로 처음 선발된 7명의 선수들이 함께 출전해 새로운 에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11일 서울에서 홈경기를 치른 뒤, 올여름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위해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으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8월 3일 열릴 뮌헨과 토트넘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매치업을 공개하였고, 김민재와 손흥민이 각각 뛰고 있는 유럽 명문 구단 간의 대결을 국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국내 시청자들에게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 중계,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가족 및 키즈 콘텐츠, 뉴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시청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천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