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말, 쿠팡은 대만 화롄 대지진 이후 인근 보육원에 수십만 대만 달러를 기부하며 재해 복구를 지원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대만 보건복지부 재해구호기금에 200만 대만 달러를 기부한 데에 이어 이루어졌으며, 대만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쿠팡 라이언 브라운 환경보건안전 & ESG부문 부사장은 대만 화롄 대지진 이후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해, 골든별 어워즈 최우수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자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책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소개하고 읽어줬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공존하는 방법과 예상치 못한 고난, 역경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네 자녀의 아버지로서 화롄의 많은 어린이들을 만나 매우 기쁩니다. 큰 역경 속에서도 낙천적이고 삶에 대한 애정을 가진 아이들을 보며 감동했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대만어로 ‘화이팅! 사랑합니다!’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라이언 브라운 부사장은 이렇게 말하며, 앞으로도 쿠팡은 대만 어린이들의 권익 보호와 행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1979년 설립 이래 한정적인 여건 속에서도 보육원을 열심히 운영 중인 보육원 관계자는 ‘많은 동료들이 애용하는 쿠팡의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7살 안안 어린이는 “쿠팡이 진행한 이벤트가 너무 재밌었고,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으며, 9살 샤오츠 어린이는 “처음으로 미국인이 들려주는 영어 스토리를 들었는데,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10살 아련 어린이는 “미국과 한국 장난감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라고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쿠팡은 이번 행사 진행과 함께 아기 물티슈, 기저귀, 장난감 등을 기부했습니다.
또한, 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캠페인에 이어, 쿠팡은 천주교 사회복지재단 Good Shepherd 보육원을 찾아 자선활동도 진행했습니다. 쿠팡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랑의 천사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원 어린이들에게 맞춤형 선물을 전달한 것입니다. 화롄현 정부사회국은 “쿠팡과 Good Shepherd 재단의 협력은 대만 아동 복지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라이언 브라운 부사장은 “화롄 대지진 후 200만 대만 달러 기부와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방문한 이번 활동은 쿠팡의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약속”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 Shepherd 재단과 함께한 기부행사로 아이들은 쿠팡의 선물에 매우 기뻐하며, 다양한 장난감을 즐겼습니다. 3살 샤오인 어린이는 “친구들과 경찰차를 가지고 놀겠다”고 했고, 7살 아리 어린이는 “레고를 갖고 싶었는데 꿈을 이뤘다”고 말했습니다. 7살 팅팅 어린이는 “디즈니 팔찌 세트로 공주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대만에서 진행한 여러 자선활동은 쿠팡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쿠팡은 로켓배송과 로켓직구 서비스를 대만 전역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하며 공익 활동에도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앞으로도 한국뿐 아니라 대만 전역에서도 공익 활동을 펼치며, 대만의 아동 복지와 재난 구호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입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