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와우회원만을 위한 혜택,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열렸습니다. 지난 7월 3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1경기에는 팀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가 맞붙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아니라면 볼 수 없는 이른바 ‘꿈의 매치’가 열린다는 소식에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수많은 와우회원들로 가득 찼습니다. 지난 7월 30일 진행된 토트넘, 팀 K리그의 오픈 트레이닝 모습과 31일 진행된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 현장을 담았습니다.
7월 30일(화) | 오픈 트레이닝 – 토트넘 홋스퍼, 팀 K리그
지난 7월 30일 오후 6시, 토트넘 선수들이 먼저 오픈 트레이닝을 시작했습니다. 오픈 트레이닝은 구단의 훈련 장면을 팬들에게 공개하는 이벤트로, 쿠팡플레이는 중계를 통해 생생한 연습 과정을 전달했습니다.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 선수. 토트넘 선수들은 패스, 슈팅 연습, 미니 게임 등 훈련을 진행하며 다음 날 경기를 위해 몸을 풀었습니다.
뒤이어 오후 7시 30분, 팀 K리그도 오픈 트레이닝을 진행했습니다. 팀 K리그는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 선수들로 구성됐습니다. 이 중 양민혁 선수는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뽑는 팀 K리그의 차세대 유망주 ‘쿠플영플’의 주인공으로 선정됐습니다.
슈팅 연습 중인 팀 K리그의 일류첸코 선수. 일류첸코 선수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FC서울의 공격수입니다.
7월 31일(수) | 본경기
“쿠팡플레이 덕분에 사람들이 더 축구를 많이 보는 것 같아 좋습니다!” – 김종영 님
“저도 축구를 더 알아가는 것 같아서 좋고, 제가 주부라서 와우 멤버십 혜택 중에 로켓와우도 좋아하거든요. 수요일에 주문하면 목요일 새벽에 와서요. 주부에겐 최고예요!” – 유미영 님
“보기 힘든 선수들을 한국에서 볼 수 있으니까 너무 좋습니다. 작년에도 왔는데, 내년에도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열린다면 또 올 겁니다. F1도 좋아해서 쿠팡플레이 자주 즐겨보고 있습니다.” – 김유정 님
“쿠팡플레이 화이팅!” – 김시안 님
서울월드컵경기장 앞, 쿠팡플레이 팬존 부스에는 기념품 뽑기 이벤트, 중계석 포토존 이벤트 등 와우회원들의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경기 1시간 반 전, 장내에서 프리뷰 쇼를 촬영 중인 모습. 이날 프리뷰 쇼에는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신도림 조기축구회’의 정성호, 권혁수 배우가 출연해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시축 골키퍼로 나선 유연수 선수. 이날 신영록, 유연수 선수는 각각 시축자, 골키퍼로 그라운드를 빛냈습니다. 두 선수는 안타까운 사고로 경기장을 떠났지만, 여전한 축구 사랑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들의 등장은 관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습니다.
경기 시작!
전반전은 클루셉스키 선수의 골을 시작으로 손흥민 선수가 멀티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이 3:0으로 앞서 나갔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시그니처인 ‘찰칵 세레머니’를 직관하게 된 와우회원들은 휴대폰을 꺼내 연신 사진을 찍었습니다.
하프타임 쇼에는 TWICE(트와이스)가 등장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하프타임 쇼는 경기 외적으로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습니다.
하프타임 이후 시작된 후반전. 팀 K리그는 일류첸코 선수의 멀티골과 오베르단 선수의 추격골로 거세게 토트넘을 몰아붙였습니다.
이날 경기는 총 7골이 터지며 종료 휘슬이 울리기 직전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관중들은 수준 높은 경기에 수시로 환호하고 파도타기를 하며 선수들을 응원했습니다.
경기 결과
팀 K리그 3 – 4 토트넘 홋스퍼
이날 경기는 양 팀 선수들의 높은 승부욕이 돋보이며 1점 차로 마무리됐습니다. 지난 8월 3일 토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된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는 바이에른 뮌헨(이하 뮌헨)과 토트넘이 맞붙었습니다. 창단 이래 최초로 방한한 뮌헨 선수들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줬을까요? 쿠팡플레이에서 만나보세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오직 와우회원만의 특권입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와우 멤버십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