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경제와 고용 이끄는 곳’ 쿠팡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 현장 속으로

지난 10월 14일, 광주 시민들의 환영을 받으며 오픈한 쿠팡 광주첨단물류센터(FC)가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준공식에는 많은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호남권 최대 규모 로켓배송 거점이 될 물류센터의 준공을 환영했습니다.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 현장을 쿠팡 뉴스룸 팀이 담아왔습니다.

빠르고 저렴한 쿠팡 로켓배송. 쿠팡은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와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전역으로 로켓배송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3년간 약 3조 원을 투자하는 대규모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도 그 일환입니다. 광주첨단물류센터는 호남권 최대 규모의 로켓배송 거점이 될 예정입니다.

쿠팡 박대준 대표이사

쿠팡 박대준 대표이사: 요즘 지방 소멸을 많이들 걱정하시고 일자리 문제를 첫 번째로 꼽습니다. 5만 평 규모의 메가 FC가 (광주에) 들어오면서 2천여 명 정도가 추가로 고용이 되는 겁니다. 광주와 호남에 있는 많은 기업인들, 농산물들까지 전국으로 유통되는 데에 저희가 큰 밑바탕이 될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구장 22개 규모 부지에 약 2,000억 원을 들여 구축된 광주첨단물류센터. 이날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 현장에는 광주 지자체 관계자 등 내빈들이 참석해 물류센터 준공을 환영했습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우리 광주에 참으로 좋은 일이 많습니다. 첨단물류센터가 광주에 생기고, 고용과 또 시민들의 삶에 변화를 주고 새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멋진 물류센터가 생긴 것이 기쁜 일입니다. 준공을 축하드립니다.

뜨거운 환호와 화려한 축포 속에 준공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광주첨단물류센터 오픈으로 새로 창출될 일자리는 2,000여 명. 특히, 광주 지역 쿠팡 물류센터 직원 10명 중 5명은 청년으로, 광주는 전국 주요 물류센터 중 청년 비중이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힙니다.

*광주 지역 쿠팡 물류센터 직원 중 2030세대 청년 비중 55%
*직고용 인력 기준(일용직 제외)

게다가 광주첨단물류센터에도 최첨단 자동화 물류 장비뿐만 아니라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물류시스템이 갖춰져있습니다. 직원들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죠.

광주첨단물류센터 오픈으로 지역민의 일상도 바뀝니다.

광주에 사는 박영미 고객님

박영미 고객님: 쿠팡 없이는 거의 못 살 정도로 날마다 뭐 하루에 한 건 이상씩 (쿠팡을 이용해요). 평동산단 쪽에 물류센터가 하나 더 생긴다는 의미에서 슈퍼 로켓 배송 기대해 보겠습니다. 사랑해요, 쿠팡!

동시에 쿠팡에 입점한 광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로켓배송을 통한 매출 성장의 기회가 더욱 폭넓게 제공됩니다.

지난 10년간 ’전국 100% 무료 로켓배송’ 위해 아낌없이 투자를 이어온 쿠팡의 와우 여정,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