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퇴직 예정인 중장년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생애 관리를 위해 2021년부터 재취업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쿠팡생애설계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967년생 이상 근로자를 대상으로 서울 잠실 사옥과 천안2센터에서 총 6번의 교육을 마련했는데요. 언젠가는 정년을 맞게 되는 모든 직원들의 인생 후반전이 더욱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지난 19일, 쿠팡 천안2센터에 마련된 ‘CFS University 천안’에 경기 및 충청권 풀필먼트센터 소속 근로자 20여 명이 모였습니다. 모두 쿠팡생애설계과정 대상자로 향후 3년 이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정년을 맞게 된답니다.
쿠팡생애설계과정을 주관하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People & Culture 팀은 정년을 앞둔 전국 각 FC 근로자들의 주거지를 고려해, 서울과 천안 등 사업장에서 총 이틀간의 재취업 지원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곧 삶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근로자들이 제2의 인생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쿠팡생애설계과정은 △변화관리 : 터닝 포인트 삶의 방향 찾기 △재무관리 : 은퇴 후 현금흐름 이어가기 △취업 정보 : 채용 트렌드 및 정부 지원 제도 △성공적인 재취업 전략 △진로설계서 작성법 등 전문 강사의 실질적인 교육으로 구성했습니다.
용인5센터 OB 포장 사원 이미숙 님은 “아이 셋을 키우며 쿠팡에서 6년째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정년은 끝이 아니라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시작이란 마음이 생겨서 제2의 인생이 기대된다”고 말했고요.
안성5센터 IB 지게차 사원 박시홍 님은 “말로만 듣던 정년이 이제 실감이 난다”며 “교육을 준비해 준 쿠팡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천안1센터 OB 집품 사원 변상미 님은 “그간 주부로만 살다가 쿠팡에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이제 이곳에서 정년을 맞게 됐다”며 “쿠팡에서 일하는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근로자들이 쿠팡에서 일을 함으로써 좀 더 행복한 삶을 살기를 기대합니다. 직원들이 인생 후반기를 좀 더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행복하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쿠팡생애설계과정을 준비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쿠팡 풀필먼트센터에서 성실하게 쌓아 올린 시간은 앞으로 인생에서 든든한 경험 자산이 될 것입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