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로켓배송’ 거점이 될 물류센터는? 쿠팡 김천첨단물류센터 착공식 현장

지난달 경상북도 김천시에서 쿠팡 김천첨단물류센터(FC) 착공식이 진행됐습니다. 김천FC는 총 투자금 1000억원 이상을 들여 연면적 약 9600평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내년 9월 준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준공 이후, 김천 FC는 김천시를 포함한 경상북도 일대의 ‘로켓배송’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500명 이상의 직고용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김천FC, 착공식 현장을 공개합니다!

쿠팡 김천첨단물류센터 기공식

김천 주민 “김천에 쿠팡 물류센터가 들어온다고 하더라고요.”

김천 음식점 사장님 “물류센터 들어오면 그만큼 손님들도 더 늘어날 거고.”

김천 택시 기사님 “김천에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쿠팡을 두 팔 벌려 환영하는 사람들, 바로 경상북도 김천시에서 생활하는 분들입니다.

수백만 종의 상품을 주문 후 단 몇 시간 만에 받아보는 놀라운 경험. 쿠팡 로켓배송이 바꾼 일상입니다.

쿠팡은 전 국민이 로켓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3년간 3조 원을 투자해 전국 100% 로켓배송 생활권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그중에서 경북 지역 로켓배송의 중심 기능을 담당할 곳, 바로 김천입니다.

1,000억 원 이상을 투입해 구축될 쿠팡 김천첨단물류센터(FC)는 연면적 약 3만1680㎡ 규모로, 500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예정입니다. 최근 김천FC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이 열렸습니다.

쿠팡 박대준 대표이사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이날이 와서 굉장히 기쁘고 또 감회도 새로운 것 같고요. 여기 써져 있는 것처럼 일단 500명을 저희가 직고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김천시에만 약 350개 정도의 기업들이 저희와 거래하고 있는데요. 이 물류센터를 짓고 최소한 1~2년 이내에 두 배 이상은 상승해 나가도록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물류센터가 시작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의원 송언석

이날 착공식 현장에는 내빈들도 참석해 김천FC의 시작을 환영했습니다

송언석 국회의원: 지역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우리 쿠팡의 물류센터가 할 것이라고 다들 희망하고 있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도 같은 마음이라고 생각을 하고, 축사에 갈음합니다.

시삽과 함께 김천FC 착공식이 마무리됐습니다.

이처럼 쿠팡의 대규모 지역 투자는 김천과 경상권의 경제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판매자, 고객간의 상생을 이끌 예정입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