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혼자서는 방법을 모르시겠다고요? 바쁜 업무로 시간이 없다고요? 걱정마세요. 쿠팡케어센터가 직원 여러분을 만나러 직접 찾아갑니다.
쿠팡 임직원의 건강을 돌보는 쿠팡케어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겨울에도 ‘찾아가는 쿠팡케어센터’를 운영했습니다. 찾아가는 쿠팡케어센터는 말 그대로, 쿠팡케어센터 간호사들이 쿠팡 배송캠프와 쿠팡 풀필먼트센터(FC) 등 전국 쿠팡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을 돕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직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올겨울 테마는 ‘식이 요법’을 통한 건강관리입니다.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건강 도시락을 주 3회씩 2주간 집으로 보내준 회사의 정성에 참여자들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는 후문입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5개의 사업장(캠프 5개소, FC 10개소)을 대상으로 영양집중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쿠팡케어센터 간호사는 전문 영양사와 함께 각 사업장에 방문해 참여자들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형 도시락을 집으로 보내는 것을 시작으로 10주 여정에 나섰습니다.
▲질환별 올바른 식생활 바로 알기 ▲운동하기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표 확인하기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통해 약 10주 후 참가자들의 비포/애프터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참여자 246명 중 58.5% 이상이 혈당 안정, 혈압 정상화, 허리둘레 평균 3.37cm 감소 등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다음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의 소감입니다.
“업무 특성상 새벽에 야식을 먹고 잠을 자는 날이 많았습니다. 점점 살이 찌고 몸이 안좋아진다는 것을 느꼈는데, 제 몸상태에 맞는 건강 도시락을 챙겨먹고 운동도 하면서 건강 관리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먹는 것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뱃살이 빠지고 혈압도 좋아진다는 것을 알게 됐고요. 회사가 제 건강까지 챙겨준다는 게 고마웠습니다.” – 쿠팡 안산2센터 Dylan(이정목) 님
“이번에 건강 상담을 하면서 제 상태에 대해 객관적으로 알게 됐어요. 회사에서 보내준 건강 도시락을 먹으면서 동기부여를 받아 러닝을 시작했고, 결과적으로 10주 만에 허리 둘레를 18.5 cm나 줄였습니다. 쿠팡케어센터 담당자분의 친절한 설명도 좋았고, 건강 관리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쿠팡케어센터가 캠프에 더 자주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어요.” – 쿠팡 남양주2캠프 쿠팡친구 조재하 님
1년 365일 쿠팡이 ‘Wow the Customer’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것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근로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그래서 쿠팡은 현장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쿠팡케어센터의 고객은 근로자 여러분입니다. 여러분이 Wow 할 때까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다채로운 건강프로그램을 선보이겠습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