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 전세계 ‘좀콤’ 신드롬 터졌다! 프라임 비디오 역대급 성적 기록! “역대 최고의 좀비 시리즈&올해의 시리즈” 호평 일색!

공개와 동시에 역대 최다 시청자 수를 돌파하며 화제의 중심에 선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가 해외에서도 역대급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역대 최고의 좀비 시리즈이자 올해의 시리즈”
“에피소드 두 개만 봤을 뿐인데 벌써 빠져들었다!”
“코미디와 좀비가 합쳐진 조합이 신선하고 재밌다”
“배경, 시각효과, 연출 등 거의 모든 부분이 역동적이라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는 군인 재윤과 곰신 영주가 좀비에 습격당한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서로에게 달려가는 이야기다.

지난 7일 전 세계 240개 이상의 국가에서 1, 2화를 공개하며 베일을 벗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를 향한 해외 반응이 뜨겁게 터졌다. 세계적인 평론 사이트 IMDB의 약 100개의 리뷰 중 90개의 리뷰에서 평점 최고점인 10점을 기록했고, 로튼 토마토에서도 “역대 최고의 좀비 시리즈이자 올해의 시리즈”, “에피소드 두 개만 봤을 뿐인데 벌써 빠져들었다”, “코미디와 좀비가 합쳐진 조합이 신선하고 재밌다”, “배경, 시각효과, 연출 등 거의 모든 부분이 역동적이라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다” 등 역대급 K-좀비 시리즈 탄생이라는 극찬이 쏟아졌다. 특히 <뉴토피아>는 로맨틱 코미디와 좀비가 적절히 섞여 만들어낸 독창성과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만들어내는 특유의 유머로 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뉴토피아>는 프라임 비디오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공개 이후 프라임 비디오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등 6개국에서 TOP 1을 달성했고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홍콩, 몽골, 멕시코, 페루, 이집트 등 39개국에서 TOP 5에 진입하며 전 세계적으로 ‘좀콤’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압도적인 호평 속에서 전 세계에 ‘좀콤’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1화씩 공개된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