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전국 유명 맛집의 음식을 주문 다음날,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배달이 아닌 배송 이야기입니다. 그 뒤에는 쿠팡 모바일플렉스가 있습니다. 모바일플렉스는 물류센터 업무를 산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게한 미니 물류센터입니다. 판매자는 상품 품질을 유지한 채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고객은 클릭 한 번으로 신선한 음식을 하루 만에 받아 볼 수 있죠. 전국 맛집과 와우회원을 연결한 쿠팡 모바일플렉스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오늘 저녁 뭐 먹지? 그 유명한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 아니면 천안 원조 학화호두과자?”

“천안 호두과자 원조, 줄 서서 먹는 그 집이 바로 여기입니다. 1934년부터 4대째 운영 중이라 방문 손님이 진짜 엄청 많아요. 제가 3대이고요.” – 이인희 대표님
“제가 4대입니다!” – 조경찬 대표님

“그런데 다들 ‘멀어서 자주 못 와서 아쉬워요’라는 말씀 많이 하세요. 저희 호두과자는 앙금부터 반죽까지 모든 걸 제조해서 갓 구웠을 때가 제일 맛있는데, 택배로 보내려면 2~3일 걸리니까, 그 맛을 그대로 전달할 자신이 없더라고요.”

“근데 쿠팡에 ‘모바일플렉스’라는 게 있는데, 가게에서 포장부터 송장까지 다 가능하게 해주더라고요.”

“쿠팡 덕분에 전국 어디서든 저희 호두과자를 단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게 됐어요.”

“모바일플렉스랑 함께한 지 1년도 안 돼서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늘었어요.”
“생각만해도 신기해요. 최고예요, 최고!”

“닭은 당일 도축했을 때가 가장 신선하고 맛있거든요.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빠르게 배송하는 게 과연 가능할까 싶었는데, 쿠팡 모바일플렉스 덕분에 해냈습니다. 고객님이 닭갈비를 주문하면 당일 손질한 닭갈비가 다음 날 새벽에 고객님 집 앞에 도착해요.”

“쿠팡에서 저희 닭갈비 후기, 난리가 났던데요? 보이세요? 춘천에서 먹던 맛 그대로라고. 고객님들은 가게에서 먹는 맛 그대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저희는 쿠팡 믿고 더 맛있는 닭갈비 만드는 데만 집중하면 되니까 이게 진짜 윈윈(win-win)이죠.”

“쿠팡 덕분에 판로도 넓어져서 이제 수많은 전국 단골을 얻게 됐어요. 요즘 아주 일할 맛 납니다!” – ‘통나무집 닭갈비’ 김성철 대표님
전국 와우 회원들이 안방에서 편하게 지역 맛집을 즐길 수 있도록, 쿠팡의 와우 혁신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