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플레이에서 볼만한 추천작을 각 카테고리별로 정리했습니다. 쿠팡플레이 5월 2주 차 추천작을 소개합니다.
SNL 코리아 시즌 7

떴다 하면 ‘밈 스타’ 자리를 예약하는 초특급 호스트와 웃음 전투력 만렙 ‘믿보’ 크루가 함께 만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1위 리얼 코미디 쇼 . 지난 5월 3일 토요일 저녁, 배우 현봉식이 5회 호스트로 출연해 파격적인 변신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완벽한 ‘불토’를 선물했다. 7세 유치원생 ‘현보람’부터 유도 소녀 ‘현봉순’, 끔찍 살벌한 ‘사랑의 하츄핑’ 댄스와 맨몸에 앞치마 등 극강의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이번주에 공개되는 6화 호스트는 배우 문채원. 사극부터 현대극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깊고 섬세한 감정 연기로 사랑받아온 그녀가 보여줄 코미디 연기에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시즌 7은 제6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크루 신동엽과 이수지가 남녀 예능상을 나란히 수상하며, 만의 웃음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직장인들


하이퍼리얼리즘 오피스 코미디로 공개 첫 주 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 영상 콘텐츠 뷰 폭발 등 신기록 세운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위기의 중소 마케팅 회사 DY기획을 배경으로 AZ와 GenZ 사이에 끼인 MZ 직장인들의 리얼한 생존기를 코미디 장인 출연진들이 현실감 넘치는 연기와 애드리브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웃음 버튼을 제대로 강타했다. 특히 백상예술대상 방송 부문 남녀 예능상을 수상한 신동엽과 이수지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꼰대력을 숨기지 않는 대표’로 등장한 신동엽은 번뜩이는 유머 감각과 특유의 뻔뻔함으로 매 장면마다 폭소를 터뜨렸고, 당당한 돌싱 과장 캐릭터를 연기한 이수지는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극사실주의 오피스 코미디물로 새로운 인기 장르를 개척했다는 호평과 더불어 열렬한 찬사를 받은 <직장인들>의 전편은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리볼버

“약속한 돈을 받는데 무슨 각오가 필요해”. 모든 것을 걸고 세상과 맞서는, 단 하나의 복수극이 시작된다. 꿈에 그리던 새 아파트 입주를 기다리던 경찰 ‘수영(전도연)’은 뜻하지 않은 비리에 엮이면서 모든 죄를 뒤집어쓰면 큰 보상을 해준다는 제안을 받고 이를 받아들인다. 하지만 출소 당일, 교도소 앞 그녀를 찾아온 사람은 생전 처음 보는 ‘윤선(임지연)’뿐. 모든 게 잘못됐다는 직감을 안고 ‘수영’은 자신을 이용한 ‘앤디(지창욱)’를 찾아 나서고, 그 뒤에 도사린 더 크고 위험한 세력과 마주하게 된다. 화려한 배우진과 예측불가의 탄탄한 스토리로 완성된 범죄 스릴러 <리볼버>. 특히 ‘수영’을 연기한 전도연은 폭발적인 감정 연기로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제6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또한 작품을 연출한 오승욱 감독 역시 영화 부문 감독상을 수상하며, 강렬한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청설

“마음을 전하는 데 꼭 말이 필요할까”. 대학생활은 끝났지만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어 고민하던 ‘용준(홍경)’. 엄마의 등쌀에 떠밀려 억지로 도시락 배달 알바를 간 ‘용준’은 완벽한 이상형 ‘여름(노윤서)’과 마주친다. 부끄러움은 뒷전, 첫눈에 반한 여름에게 ‘용준’은 서툴지만 솔직하게 다가가고 ‘여름’의 동생 ‘가을(김민주)’은 ‘용준’의 용기를 응원한다. ‘용준’은 손으로 말하는 ‘여름’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더 잘 보고 느끼려 노력하지만, 마침내 가까워졌다 생각하던 찰나 여름은 왜인지 자꾸 ‘용준’과 멀어지려 한다. 말보다 마음이 먼저 닿는 사랑의 방식,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섬세한 감정선을 잔잔하게 그려낸 감성 청춘 로맨스 <청설>은 사랑을 ‘듣는’ 새로운 방식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특히, 수화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긴 노윤서는 이 작품을 통해 제6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장손

제사 한 번 지내러 모였을 뿐인데, 대가족이 통째로 흔들리기 시작한다. 가업으로 내려온 두부공장을 두고 벌어지는 유쾌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가족들의 갈등과 충돌을 담은 독립영화 <장손>은 ‘핏줄’과 ‘밥줄’ 사이에서 저마다의 선택을 마주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모든 사건의 중심에는 장손 ‘성진(강승호)’이 있다. 가족이 지켜온 두부공장을 이어받으라는 말에, 그는 단호하게 말한다. “저는 안 합니다.” 한마디 선언으로 시작된 갈등은, 예기치 못한 이별이라는 사건을 통해 더욱 깊어진다. 그리고 그 속에서 하나둘 드러나는 70년 묵은 대가족의 비밀. 그들의 삶은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고, 애틋하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게, 익숙한 듯 낯선 감정들을 유쾌하고 진심 어린 시선으로 풀어낸 이 작품은 지금의 한국 독립영화가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정직한 웃음과 울음을 담고 있다.
LIV 골프 코리아 콘서트 with 쿠팡플레이
⭐5월 9일(금) 공개 예정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열린 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음악과 골프가 결합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축제로 완성됐다. 청춘의 자유로움을 터뜨린 ‘키키(KiiiKiii)’의 감각적인 오프닝부터 무대를 압도한 ‘다이나믹 듀오’의 폭발적인 에너지, 심장을 울리는 ‘거미’의 라이브, 완벽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은 ‘아이브(IVE)’, 그리고 대미를 장식한 ‘지드래곤(GD)’의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장르와 세대를 넘나드는 아티스트들이 의 마지막 밤을 전율로 가득 채웠다.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인 시네마

전 세계를 ‘펄 네오 샴페인’ 빛으로 물들인 화려한 퍼포먼스와 그 무대를 완성하기까지 치열하게 달려온 멤버들의 청춘과 열정을 고스란히 담은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시네마>. NCT DREAM의 세 번째 월드 투어 THE DREAM SHOW 3 : DREAM( )SCAPE의 공연 실황과 미공개 비하인드, 그리고 ‘미스터리 랩’이라는 상징적 공간을 통해 꿈과 성장, 그리고 새로운 출발의 의미를 풀어낸다. 이 작품은 팬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의 연장선이자. 처음 보는 이들에게는 ‘NCT DREAM’이라는 이름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으로 남는다.
케이티 페리: 파트 오브 미

“화려한 무대 뒤, 한 사람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전 세계가 사랑한 팝스타, ‘케이티 페리’의 무대 밖 모습을 통해 꿈과 현실, 성공과 고통 사이의 진짜 ‘나’를 들여다보는 감동의 음악 다큐멘터리 <케이티 페리: 파트 오브 미>. 캘리포니아의 평범한 소녀에서 수많은 히트곡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슈퍼스타가 되기에는 끊임없는 도전과 자기 자신을 믿는 용기가 있었다. 무대 위의 환한 미소 뒤에 감춰졌던 외로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이면에서도 끝까지 꿈을 지키려 했던 한 사람의 치열한 성장기를 담은 이 작품은, 스타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의 케이티 페리를 가장 솔직하게 비춘다.
배리
⭐국내 최초 공개

범죄 / 빌 헤이더 / 스티븐 루트 / 헨리 윙클러 / 사라 골드 버그 / 미국 / 2018
“청부 살인 업자에서 배우 지망생으로?” 무표정한 얼굴로 타깃을 제거해온 ‘배리(빌 헤이더)’는 어느 날 우연히 기분 전환 삼아 LA를 찾는다. 그리고 마치 운명처럼 들어선 연극 수업에서 처음으로 ‘살아 있다는 감정’을 느낀다. 총 대신 대사를 쥐고, 도망 대신 무대 위에 서는 선택. 연극이라는 전혀 다른 세계에 빠져든 그는, 그동안 피해왔던 감정, 관계, 죄책감과 정체성이라는 숙제와 마주하게 된다. HBO 시리즈 <배리>는 잔혹한 세계에서 살아온 한 남자가 무대 위 ‘가짜 인생’을 통해 진짜 자신을 마주하게 되는 기묘하고도 서글픈 블랙코미디다. 어둡고 폭력적인 현실과 연극이라는 가장 인공적인 무대가 교차할 때 인간이 얼마나 진실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폭력과 예술, 죄책감과 구원의 경계에서 끝없이 흔들리는 한 남자의 내면을 날카롭게 들여다본다.
황금나침반
⭐국내 최초 공개

판타지 / 다프네 킨 / 루스 윌슨 / 제임스 맥어보이 / 미국 / 2019
“진실을 가리키는 건 언제나 마음이었다”. 옥스퍼드에서 자란 소녀 ‘라이라(다프네 킨)’. 그녀의 삼촌인 ‘아스리엘(제임스 맥어보이)’은 북극에서 ‘다른 세계’의 존재를 암시하는 어떤 발견을 하고, 이를 학회에서 발표하지만 곧 이단으로 낙인찍히고 만다. 다시 북극으로 떠날 준비를 하는 삼촌 곁을 지키고 싶었던 ‘라이라’는 동행을 거절당하고, 대신 자신만의 여정을 준비하기로 결심한다. 숨겨진 진실, 가려진 권력, 어른들이 감춰온 세계의 비밀. ‘황금나침반’이라는 신비로운 도구를 손에 쥔 ‘라이라’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의 틈을 열고, 진실을 향해 모험을 시작한다.
존 애덤스
⭐국내 최초 공개

역사 / 폴 지아마티 / 로라 리니 / 존 도셋 / 스티븐 딜레인 / 사라 폴리 / 미국 / 2008
“역사는 인물로 기록되고, 신념으로 완성된다”. HBO 시리즈 <존 애덤스>는 미국의 제2대 대통령이자 건국의 아버지, ‘존 애덤스(폴 지아마티)’의 삶을 통해 한 국가의 탄생과 한 인간의 신념을 치열하게 응시한다. 독립 전쟁부터 헌법 제정, 그리고 대통령 취임까지 미국이 지금의 나라로 자리 잡기까지의 격동의 순건마다 ‘존 애덤스’는 늘 그 중심에 있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단순한 위인전이 아니다. 가족과의 관계, 아내 ‘애비게일(로라 리니)’과의 깊은 유대와 권력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으려 했던 내면의 고뇌까지. <존 애덤스>는 냉철한 정치인의 얼굴 뒤에 숨겨진 복잡하고도 따뜻한 인간 ‘애덤스’를 진심 어린 시선으로 그려낸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국내 시청자들에게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 중계,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가족 및 키즈 콘텐츠, 뉴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천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