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0. 10. –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이 바로 오늘 10월 10일(금) 저녁 8시에 4·5화를 동시 공개한다.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치열하게 맞붙는 초대형 메이크업 서바이벌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압도적인 스케일로, K-뷰티 아티스트들의 최정상 자리를 향한 경쟁이 더욱 뜨겁게 펼쳐질 예정이다.
4화에서는 첫 번째 라운드 미션을 통과한 30명의 참가자들이 두 번째 라운드 미션을 부여받고 치열한 경쟁을 이어간다. 두 번째 미션은 “한명은 무조건 탈락한다. 1:1 데스매치 미러전” 록시크, 드랙, K-POP, 퓨전 오리엔탈리즘, 글램 그런지 등 15개의 메이크업 주제가 제시되고, MC 이효리가 랜덤으로 지목한 아티스트가 주제를 선택하면 다른 참가자가 해당 주제 혹은 아티스트를 보고 대결을 신청하는 방식이다. 주제별 15쌍의 일란성 쌍둥이 모델이 등장해, 두 참가자가 동일한 주제를 각자의 해석으로 풀어내며 맞붙는다.
가장 큰 궁금증을 모았던 ‘붉은 말’ 주제에는 파리 금손과 글리터 마술사가 맞붙는다. 파리 금손은 붉은 말을 탄 장수 콘셉트를, 글리터 마술사는 전장에 나서는 승리의 신을 테마로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심사위원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이어 퓨전 오리엔탈리즘, 스포츠 화보, 록시크, 90’s 하이틴, 퓨처리즘, 글램 그런지 등 다양한 주제의 대결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이 각자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바탕으로 어떤 디테일과 테크닉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5화에서는 글램 그런지 심사 결과를 시작으로 심사위원들조차 쉽게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바비와 팝 오브 컬러, 보헤미안, 내추럴, 글리터 파티, 플래퍼 룩, K-POP, 드랙 주제의 대결이 이어진다. 제한된 시간 안에 메이크업은 물론 전체 스타일링까지 완성해야 하는 압박 속에서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경쟁이 과열될수록 라이벌 의식은 강해지지만, 동시에 서로의 결과물에 감탄하며 교감하는 모습 속에서 서로 하나됨을 보인다. 두 번째 라운드 종료와 함께 15명의 합격자가 공개되고, 추가 합격자 발표가 예고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1·2·3화를 동시 공개하자마자 “참가자도 심사위원도 MC도 너무 매력적임”, “숨참고 3화 순삭…너무 멋지고 손끝에 감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진정한 아트의 영역이 그대로 느껴진다”, “진짜 재밌음..다음주 어케 기다리나요”, “메이크업 거장들의 도전이 진짜 아름답고 존경심이 듭니다”, “다양한 메이크업을 보는 맛이 있고, 메이크업 서바이벌을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래서 더 재미있음 3회까지 쭉 달렸는데 빨리 다음화 나왔으면 좋겠다…” 등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평이 쏟아진 <저스트 메이크업>. 공개 직후 쿠팡플레이 인기작 3위에 오르며, 평점 4.6점, 리뷰 9,500건 이상을 기록하며 단숨에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은 바로 오늘, 10월 10일(금) 저녁 8시, 4·5화를 공개한다. 쿠팡 와우회원은 물론 일반회원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