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건너에 알리는 한국 홍삼의 맛, ‘고철남’ 홍삼 대만 진출기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망설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 바로 복잡한 통관 절차를 비롯해 물류, 현지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쿠팡은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이들의 수출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20년 넘게 홍삼을 만들어온 건강식품 브랜드 ‘고철남’ 고철남 대표님이 쿠팡과 함께 수출의 꿈을 실현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고철남’의 고철남 대표

“20년 넘게 홍삼과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고 있는 주식회사 ‘고철남’의 대표, 고철남입니다. 제 이름을 걸고 만드는 만큼 정말 정성껏 제품을 만들고 있죠.

저희는 쿠팡 덕에 엄청 성장했죠. 쿠팡 입점 후에 매출이 성장했거든요.

하지만 요새 경기 침체로 국내 홍삼 시장도 많이 힘들어요. 그런데 홍삼이 요즘 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답은 해외에 있겠다 싶었습니다.

근데 막상 해보니 통관에 인증이며, 해외 마케팅에, 물류에… 벽이 너무 높더라고요.

그러다 중소벤처기업부랑 쿠팡이 함께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만나게 됐어요. 해외 인프라나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쿠팡처럼 큰 기업과 협력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사업이더라고요.

저희는 쿠팡에 납품만 하면 됩니다. 대만 쿠팡 앱 등록부터 물류, 통관, 현지 마케팅까지 쿠팡이 다 처리해 주거든요. 게다가 대만 쿠팡 앱에서의 배너 광고에 대만 인플루언서의 SNS 마케팅 기회까지 준대요.

중기부가 지원해 주고, 쿠팡이 함께하니 신뢰도는 10000%! 고철남 홍삼이 쿠팡 대만 고객들을 만나게 됩니다. 정성으로 달인 저희 홍삼, 쿠팡을 타고 대만으로 갑니다!”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고철남’ 고철남 대표님

쿠팡은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인프라와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기업이 오직 제품 개발에만 집중해도 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한국의 좋은 제품들이 쿠팡을 타고 전 세계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쿠팡은 앞으로도 중소 제조사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