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도 마음도 쿠팡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구미의 강혜리(39세) 씨는 크리스마스를 코앞에 두고 조카 선물을 깜빡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단톡방에서 조카가 원하는 걸 떠본 뒤 침착하게 쿠팡앱을 열었습니다. 조카가 원하는 엉덩이탐정 보드게임이 로켓배송으로 보입니다. 상세페이지에서 ‘로켓 선물하기’를 누르고 쿠페이로 원터치 결제까지 마쳤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언니의 프로필을 누른 뒤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사랑하는 조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야! 지금 바로 주소 입력해줘’
그리고 다음날인 크리스마스 아침, 언니가 조카를 깨웁니다. “다은아, 현관문 열어볼래? 산타할아버지가 굴뚝이 없어서 현관에 선물을 두고 가셨대!”
조카를 위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이 제시간에 문 앞까지 로켓배송되었습니다. 선물은 역시 타이밍이 생명이죠. 산타는 지각할 수 없으니까요.

빠르게, 편리하게! 선물도 로켓배송해드립니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쿠팡의 선물하기만이 가진 장점이라면 로켓배송이 제공하는 엄청난 상품 종류와 빠르고 편리한 배송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팡 선물하기는 꽃다발, 과일바구니 등은 물론이고 장난감, 한우세트, 안마의자 등 84만 종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 셀렉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일선물이나 축하선물은 물론이고 명절용 어르신 선물, 크리스마스 선물, 결혼식 및 돌잔치 답례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쿠팡 만의 로켓배송 서비스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빠르면 새벽이나 당일 저녁에도 도착하는 로켓배송 서비스가 선물하기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SNS 알람을 보고 뒤늦게 기념일을 떠올렸더라도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로 생일 케이크와 꽃다발을 선물하면 다음날 새벽 7시 전에 받는 분 현관까지 배달됩니다.

배송비 무료의 혜택도 더불어 누리세요. 로켓배송 상품과 마찬가지로 일반회원은 19,800원 이상, 로켓와우 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과 로켓프레시 상품을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교환, 무료반품의 편리한 혜택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혹시 받는 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도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도
, 만나 뵙지 못하는 부모님에게 전하는
감사도
, 쿠팡으로 전합니다

지난 4월 오픈한 쿠팡의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언택트 트렌드와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한 추석이나, 친지를 초대할 수 없었던 결혼식의 답례품 등으로 쿠팡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고객들의 만족 사례가 줄을 잇고 있지요. 그렇다면 어떤 제품들이 선물하기로 선택되었을까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장 두드러진 카테고리는 바로 ‘건강/신선
식품’입니다. 홍삼과
영양제가 대표 인기상품인데요.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할 수 없는 시대에, 면역력을
기르고 다시 만나는 날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의미로 각종 건강식품이 선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홈데코/주방용품’ 선물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드등이나 캔들 등 집에서 머무는 시간을 더 아름답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선물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학교에 가지 못해 집에서 공부하고, 집에서
놀아야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완구도 전체 선물하기 순위 상위에 올랐습니다.
돌잔치나 생일에도 만나지 못하는 조카들을 위한 이모 삼촌들의
사랑이 레고, 헬로카봇, 뽀로로
등의 선물을 통해 전달되고 있습니다.

향수나 바디샤워,
핸드크림 등은 선물계의 스테디셀러죠. 쿠팡
선물하기에서도 스킨/바디케어
제품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쿠팡에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밀키트 세트나 케이크에서부터 어린이 선물용 인기 캐릭터 완구, 패션, 소형 가전 등에 이르기까지 다가오는 연말을 위한 다양한 선물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몰라 머뭇거려진다면, 1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팡 기프트카드’도 준비되어 있구요. 감사, 격려, 축하, 사랑이 담긴 일상 시리즈부터 명절이나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디지털 카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선물포장 서비스, 받는 사람이 도착일을 지정하는 기능은 물론 냉장고나 침대 등 설치가전/설치가구 등도 선물하기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축하나 감사는 물론 상대방에 대한 애정과 격려를 전하기 위해 우리는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언택트가 장기화되면서 선물은 마음을 전하는 통로로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하루하루를 눈코 뜰 새 없이 보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모든 기념일 선물을 미리 챙기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쿠팡과 함께라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겁니다. 진심을 담은 마음만 준비한다면, 전달은 쿠팡이 알아서 해드릴 테니까요.

취재 문의 media@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