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IPO로 조달한 투자금으로 전라북도에2천 개 이상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불러온다

  • 전라북도 최대 규모 물류센터 건립에1천억 원 이상 투자계획
  • 물류센터 건립으로 수 천명 지역주민에게 근무 첫날부터 보험 적용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해
  • IPO이후국내 투자를 지속해2025년까지 일자리5더 창출하고지역경제 활성화고객 서비스 개선 추진할 것

2021. 3. 26. 서울 –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과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26일 밝혔다.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지 불과2주 만에 이루어진 국내 첫 투자로, 국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쿠팡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박성일 완주군수, 안호영 국회의원,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쿠팡 완주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과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완주군에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위해1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부지100,000㎡에 육박하는 쿠팡 완주 물류센터는 전라북도 내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가 될 예정(항만창고, 보세창고 등 제외)으로, 2천여 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고용 관행에 따라 쿠팡은 지역주민 채용을 우선시하고, 성별과 연령에 따른 고용 격차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국내 많은 물류기업이 수도권에 물류 시설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것과 달리 쿠팡은 전국에 물류 인프라를 보다 고르게 설립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쿠팡은 현재까지 전국적으로30개 도시에100여 개의 독립된 물류센터를 설립해 전국적인 지역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물류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를 한 결과 현재 대한민국 인구의70%는 쿠팡 배송센터로부터10Km 내에 거주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전라북도, 완주군,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등이 노력해 주신 덕분에 신규 물류센터를 통해 쿠팡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라북도, 완주군과 함께 새로운 물류센터를 설립하고 수천 개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 완주군 사례와 같이 지역 경제에 투자하고, 국내 전역에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항상 쿠팡의 우선 과제 였다. 쿠팡의IPO를 통한 글로벌 자금 유치로 이제 국내 모든 지역에 투자와 지역사회와의 공동 성장을 크게 확대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

본 보도자료에는 본건 투자의 기대 효과 및 일자리 창출 등 쿠팡에 대한 잠재적인 투자와 관련된 명시적 및 묵시적인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은 쿠팡이 미국1933년 증권거래법 제424조 제(b)항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Prospectus 최종본에 기재된 위험(risks), 불확실성(uncertainties), 가정(assumptions)에 따릅니다. 위와 같은 위험(risks), 불확실성(uncertainties), 가정(assumptions)에 따라, 본 보도자료에서 논의되는 장래 사건은 실제 발생하지 않거나, 실제 결과가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에서 예상되거나 함축된 것과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본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에 의존하여 장래 사건을 예측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본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은 본 보도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하며, 쿠팡은 해당 일자 이후로 본 장래 전망에 대한 진술을 수정하거나 갱신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English Press Release Link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