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021년 8월 19일

업계 유일하게 배송직원 쿠친을 100% 직고용합니다

대부분 지입제 기사로 구성된 택배업계와는 다르게 쿠팡은 배송직원을 100% 직고용해 안정적이고 선진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쿠친들은 주5일 52시간 연간 130일 가량의 휴무를 누리고 있습니다.  

쿠팡케어로 쿠친의 건강과 안전을 지킵니다

쿠팡케어 소개

혈압∙혈당 등 건강관리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달 동안 배송 업무를 멈추고 건강관리에만 집중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그 기간 동안 급여는 평소와 같이 지급됩니다. 쿠팡케어는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온 쿠팡의 직원건강 프로그램으로 택배물류업계 근로환경 발전을 선도해온 쿠팡의 노력에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쿠팡케어의 긍정적인 효과

쿠팡케어 선순환

기술과 인프라로 쿠친들의 업무 부담을 줄입니다

쿠팡은 쿠친들의 업무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술 및 인프라 투자에 힘써왔습니다. 쿠팡의 배송앱 기술은 제품의 적재위치부터 배송하기 좋은 최적의 경로까지 계산해줍니다. 또한, 진화에 진화를 거듭한 쿠팡카는 각종 안전장치를 통해 쿠친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물량이 증가하면 배송인력을 추가로 확충하며, 예상하지 못한 물량은 플렉서를 활용해 배송합니다.

업무 경감을 위한 고용과 혁신

쿠팡카에 Tech를 더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쿠친과 고객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200억 조성해 교육비 지원 등 쿠친만의 복리후생

쿠친 및 가족들은 자녀 학자금, 보육비, 가족 포함 단체보험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