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시장의 옛날 치킨, 서면시장의 돼지국밥, 포방터시장의 과일 세트. 이 모든 걸 쿠팡이츠로 주문해 보세요! 전국 전통시장 인기 상점의 먹거리를 쿠팡이츠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는 전통시장과의 뜻깊은 협업을 알리고자 지난 10월 5일부터 4일간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에 참여했습니다. 전국 전통시장 150여 곳이 참석했던 인천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지난 10월 5일,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한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가 열렸습니다. 전통시장 상인들의 온라인 판매 개척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쿠팡이츠도 참여했습니다. 쿠팡이츠는 전국 상인들을 위한 ‘상생마켓‘을 열었습니다. 상생마켓에서는 쿠팡이츠 입점 절차 코칭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쿠팡이츠가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전통시장 점포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K-마켓 페어에 참여한 고객들은 쿠팡이츠의 새로운 면모를 직접 발견할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입니다.
“쿠팡이츠를 사용하기만 해봤지 전통시장하고 연계돼서 상생하고 있다는 걸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돼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이츠는 항상 사용하고 있고, 전통시장은 우리 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6일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지난 3년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상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도 받았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공로와 감사의 뜻이 담겨있었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코로나 시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 분들과의 상생을 위해서 시작됐습니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에는 온라인 판매 교육, 전문 사진 촬영, 쿠폰 할인 등 다방면의 지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상생마켓 부스 운영에 참여한 임종인 님은 이렇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쿠팡이츠는 3년간 전국 135개 시장과 1600여 개의 상점을 지원해,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해서 매출이 약 20% 정도 올랐습니다. 감사하게도 감사패도 받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점주분들과의 상생을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임종인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