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저리가!’ 쿠팡 물류센터 활기찬 여름나기

쿠팡 시흥3센터 직원들이 공정 내 쉼터인 ‘쿨존’에서 휴식을 취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쿠팡 물류센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단 대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쿠팡의 여름이 궁금하신가 봐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의 활기찬 여름 나기!

덥고 습한 여름날에는 에어컨만 한 게 없지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천장형 에어컨과 실내 공기순환을 돕는 대형 실링팬 등 물류센터 내에 최신형 냉방설비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내 설치된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 에어컨

대형 실링팬 (HVLS, High Volume Low Speed fan), 쿠팡 시흥2센터

여름철 현장 근로자들을 위한 필수품이죠. 냉매조끼, 쿨토시, 쿨스카프, 쿨패치, 얼음물 등 사원님들을 위한 개별 냉방용품도 무료로 지급합니다. 또 하나,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아이스크림이 무제한이라는 사실!

쿠팡 시흥2센터 직원들이 아이스크림을 고르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무더위를 이기는 정석은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얼음물입니다. 현장 근로자들은 물류센터 공정 내 냉방시설이 완비된 ‘쿨존(Cool Zone)’에서 얼음생수를 마시며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11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오퍼레이션부문 대표이사가 쿠팡 여주1센터에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지난 7월 9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종철 법무부문 대표이사가 쿠팡 시흥1,2,3센터에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조직문화를 담당하는 인게이지먼트 팀은 지난 6월부터 매주 특별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커피 타임’입니다. 대표이사가 점심 식사를 마친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아이스커피와 깜짝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인데요, 현장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각 부문 대표이사들은 근로자분들의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 9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전국 물류센터에 순차적으로 찾아가 직원들을 만날 계획입니다.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커피 타임’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쿠팡 시흥 1,2,3센터 직원들.

기상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기후변화로 해가 갈수록 여름 무더위가 심해질 거라고 예고하고 있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긴밀히 협력해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입니다.

쿠팡이 1년 365일 고객님들과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이유, 바로 물류 현장의 근로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장마가 그치고 나면 이제 삼복더위가 찾아올 것입니다. 일상에서 그리고 일터에서 활기찬 여름 나기를 위한 건강 루틴을 당부드립니다.

잊지 마세요! 쿠팡은 근로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전이 1순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