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프리미엄 향료 브랜드 ‘닐슨메시 바닐라(Nielsen-Massey Vanillas)’는 1907년에 설립 이후, 단 하나만은 한 번도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품질입니다. 이들은 최고의 원두를 선별해 바닐라빈 본연의 맛을 한 병에 담아냅니다. 그리고 쿠팡은 한국으로 그 맛을 전하고 있습니다. 가장 순수하고 깊은 풍미의 바닐라를요. 까다로운 한국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 닐슨메시 바닐라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시간으로 빚어내는 풍미, 저온 추출

미국 일리노이주 워키건(Waukegan)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가족 경영으로 운영된다.
“저희는 시장에서 가장 큰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닙니다. 항상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는 데 집중합니다. 사람과 파트너, 그리고 원재료에 대한 진정성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움직입니다.” – 닐슨메시 바닐라 맷 닐슨(Matt Nielsen) 전략기획 부사장
닐슨메시 바닐라는 지름길보다 정도를, 양보다 질을 선택합니다. 맛은 원재료에서 시작된다고 믿으며, 바닐라빈 익스트랙을 만들 때도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집중합니다.
재료로는 철저히 선별한 프리미엄 바닐라빈을 사용합니다. 이를 위해 전 세계 농가에서 바닐라빈을 공급받으며, 모두 원두 품질을 기반으로 엄선한 곳들입니다. 닐슨메시 바닐라는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급 원두를 확보하고, 숙성・선별한 뒤 바닐라빈의 풍미를 추출합니다.

추출 단계에도 비결이 있습니다. 바로 자체 개발한 저온 추출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낮은 온도, 낮은 압력으로 원액을 추출해야 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섬세하고 복합적인 풍미를 내는 성분들을 온전히 유지시키죠. 닐슨메시 바닐라가 저온 추출 기법을 고집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탄생한 바닐라 익스트랙은 누구나 풍부한 바닐라 맛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품질이 좋습니다. 닐슨메시 바닐라의 제품이 전문 파티시에와 홈베이커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더불어 닐슨메시 바닐라의 모든 제품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습니다. ▲Non-GMO Project Verified, ▲코셔 인증,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자, 한국으로!’ 쿠팡으로 전하는 순수한 바닐라의 맛

쿠팡 판매 초기, 닐슨메시 바닐라는 한국에서 바닐라 페이스트와 파우더만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쿠팡과의 파트너십으로 한국 시장 진출에 힘을 얻었습니다. 한국 쿠팡 고객들은 예상보다 빠르게 깊은 바닐라의 풍미를 받아들였고, 호응에 힘입어 판매 제품군을 점점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닐슨메시 바닐라의 패트릭 설리번(Patrick Sullivan) 이커머스 디렉터는 “쿠팡은 도전에 적극적인 기업”이라며, “쿠팡 덕분에 한국 시장에 전체 제품군을 소개할 수 있었고, 새로운 제품들도 실험해 볼 수 있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닐슨메시 바닐라의 다양한 제품을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닐라 익스트랙 외에도 레몬 추출액, 커피 추출액, 오렌지 블로섬 워터 등 여러 제품이 판매 라인업 추가됐습니다. 게다가 쿠팡은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고객이 닐슨메시 바닐라의 제품을 주문하는 순간부터 개봉하는 순간까지 만족할 수 있게 쿠팡이 돕는 것입니다.
“쿠팡과 함께하기 시작한 그해에만 18개 신규 아이템을 추가했고, 마케팅과 홍보에도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연간 매출이 75% 성장했죠. 쿠팡은 저희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 닐슨메시 바닐라 패트릭 설리번 이커머스 디렉터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며 닐슨메시 바닐라는 지난 4년간 직원 수를 약 100명까지 늘렸습니다. 설리번 디렉터는 “쿠팡은 훌륭한 성장 엔진”이라며, “쿠팡 덕분에 한국 고객들을 위한 브랜드 전체 경험을 완성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장인정신을 잇는 브랜드, 이어져 나가는 유산



닐슨메시 바닐라의 경영진. 닐슨메시 바닐라는 가족들이 힘을 모아 운영한다.
이들이 꼽는 또 다른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닐슨메시 바닐라는 한 병 한 병에 담긴 진정성이라고 답합니다. 초심을 지켜야 한다고요.
“진정성 있는 관계는 닐슨메시 바닐라의 성공 기반이었습니다. 가족 경영 기업의 지속 가능성은 다음 세대에게 사업가의 책임을 교육하고, 그들이 비즈니스에 진심으로 헌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맷 닐슨 부사장은 이렇게 말하며, 성공의 배경으로 진심을 꼽았습니다. 설리번 디렉터 역시 “장인정신이야말로 셰프와 홈베이커 모두가 우리를 선택하게 만든 원동력”이라고 덧붙입니다.
“고객들은 저희에게 큰 신뢰를 보내주고 있고, 저희는 그 신뢰를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습니다. 엄격한 품질과 제조 과정을 통해 바닐라 시장이 흔들리더라도 일관되게 탁월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닐슨메시 바닐라 패트릭 설리번 이커머스 디렉터
이제 한국 고객들은 100년간 이어온 바닐라의 순수한 맛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닐슨메시 바닐라뿐만 아닙니다. 최근 쿠팡은 닐슨메시 바닐라 외에도 글로벌 식품 브랜드 선택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마누카 꿀, 사과 식초, 라즈베리 주스 등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식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과 로켓직구 등 빠른 배송으로 세계의 식료품을 전하는 것이죠. 정직하고, 대담하며, 잊을 수 없는 경험. 쿠팡과 함께라면 식탁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