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막전부터 4K 중계… 초고화질 중계 경기 확대
- 감스트의 ‘맨유 전용 피드’, 팬심 저격 해설로 화제
- 해설 선택·멀티뷰 기능 순차 도입… “내 취향대로 몰입하는 경기 관람” 기대감↑
2025. 08. 28. – 쿠팡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프리미어리그(PL) 4K 생중계를 선보이며 축구 중계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여기에 해설 선택과 멀티뷰 등 팬 맞춤형 기능 도입까지 예고되며, 프리미어리그 중계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16일(토) 리버풀 FC와 AFC 본머스의 개막전으로 2025-26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된 가운데, 쿠팡플레이의 4K 초고화질 중계는 선수들의 세밀한 움직임과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팬들은 경기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마치 경기장 앞자리에 앉아 있는 듯하다”, “해외 축구 중계 퀄리티가 완전히 달라졌다”, “TV로 보는 게 아니라 현장에 있는 것 같다” 등 쿠팡플레이의 4K 초고화질 중계에 대한 극찬을 쏟아냈다. 일부 팬들은 “선수들 땀방울까지 보인다”, “응원팀의 실점 장면이 더 아프게 느껴질 정도로 생생하다”는 반응을 남기며,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몰입감을 강조하기도 했다.


쿠팡플레이는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프리미어리그 시즌 경기의 약 3분의 2를 4K 또는 HDR 초고화질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이번 주말에는 ▲30일(토) 오후 8시 30분 첼시 vs 풀럼 ▲1일(월) 오전 0시 30분 리버풀 vs 아스날 등의 빅매치를 4K로 생중계한다.
이색적인 팬 몰입형 콘텐츠도 이목을 끌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열혈 팬으로 알려진 크리에이터 감스트가 참여한 ‘맨유 전용 피드’는 팬심 가득한 리액션과 몰입감 있는 해설로 축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팬들은 “감스트와 함께 보니 맨유 경기가 두 배로 재밌다”, “팬심 어린 해설이라 더 몰입된다”, “감스트 피드 덕분에 맨유 경기를 절대 놓칠 수 없다”고 입을 모으며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쿠팡플레이는 나아가 시청자가 선호하는 방식에 맞춰 스포츠 경기를 더욱 정밀하게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환경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먼저 선보일 ‘해설 선택’ 기능은 원하는 언어의 해설을 고르거나, 해설 없이 경기장 현장의 소리만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어 공개될 ‘멀티뷰’ 기능은 한 화면에서 여러 경기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스포츠 팬이라면 단 한 순간도 놓치지 않는 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의 2025-26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 중계는 ‘스포츠 패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뿐 아니라,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 중계,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가족 및 키즈 콘텐츠, 뉴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폭넓게 선보입니다. 또한 공연, 스포츠 이벤트 등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